배움/서평

추천도서 세계의 명연설 (저자 김양호 박사)

올드코난 2016. 11. 12. 12:53
반응형

지난주 도서관에서 우연히 보게된 책 한 권을 소개한다. 김양호 박사가 지은 ‘세계의 명연설’이라는 책이다. 역사상 주요 인물들과 현재 유명인사들의 연설들 중 명연설을 가려고 정리한 책으로 연설을 한 인물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연설문을 번역해 수록했다.

역사속 인물과, 요즘 시대의 정치인과 예술인들의 연설을 통해 그들의 생각을 읽을수가 있고, 그 시기에 어떤 생각을 하는게 옳았는지에 대한 고민도 하게 된다.


연설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 그리고 세상을 배우려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한다. 도서관에서 꼭 한 번 보기를 권하며 만일 연설을 잘하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서점에서 구입을 해 소장하며 이 책에 수록된 연설을 읽으며 연습을 하는게 좋지 않나 생각해 본다.



[참고] 저자 김양호 박사 프로필

서울 출생 동국대학교 법학과, 경영대학원 졸업, 미국 컴벌랜드 대학교 대학원 교육학박사, 중국 랴오닝 대학교 명예 철학박사. 1971년 ‘지도자 자질 양성’, ‘언어 표현력 개발’이라는 모토로 사회교육기관 한국언어문화원을 창립하였다. 스피치대강좌, 언어교양대학, 인생대학, 파워스피치 최고경영자과정, 파워스피치세미나, 명강사프로모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국적으로 개최하여, 100만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한국산업교육연합회 회장과 월간 언어문화, 언어생활, 계간 산업교육2000의 발행인, 이화여자대학교와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객원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한국언어문화원 원장, 언어문화국제학교 이사장, 중국 랴오닝 대학교와 발해대학교의 명예교수, 전국웅변협회 수석부총재로, 기업과 대학을 넘나들며 왕성하게 활약하고 있다. 주요 저사 《스피치대강좌》, 《스피치대백과사전》, 《언어교양대학》, 《대화의 심리작전》, 《설득의 심리작전》, 《자기계발을 위한 135작전》, 《화술과 인간관계》, 《화술과 비즈니스》, 《대중연설의 비결》, 《5분 연설, 10분 대화》, 《성공하는 사람은 생각이 다르다》, 《성공하는 사람은 화술이 다르다》, 《성공하는 사람은 스피치가 다르다》, 《강사의 화법》, 《그 말이 정답: 예화 스피치 365》, 《킹스 스피치》 《정상에서 만납시다》 등 80여 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