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는가수다2 새가수 이정, 마지막 출연 희망 가수 어반 자카파

올드코난 2012. 10. 10. 14:07
반응형


 Hi

올드코난 (Old Conan) TV,음악,생활정보,사회,일상 이야기

[나는가수다 노래 감상 하기]

▣ 나는가수다 시즌2 노래 감상 => 나는가수다 시즌2 노래모음

▣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 감상 => 나는가수다 노래모음

어반자카파 노래 더 듣기 Tag(태그) 클릭 => 어반자카파

지난 주 10월 가수A조 경연은 시나위와 국카스텐의 대결이었다.

이번 주 10월 가수B조 경연은 라이벌은 아니지만, 여성 락커 서문탁 대 소찬휘 대결 정도가 관심사항 정도이다. 그리고 기존가수 변진섭, 윤하, 박상민에 새가수 이정이 합류를 했다.

 

나는가수다2 새가수 이정, 마지막 출연 희망 가수 어반 자카파

 

이정 출연 소식은 나가수가 젊어지려는 바람직한 시도로 본다.

2010년 해병대 전역 후 지난 불후의 명곡2 출연의 모습을 보면, 과거보다 더 깊어진 내공을 느낄 수 있다. 나는가수다2 가수들이 쟁쟁하다고는 하지만, 지금까지 나가수2의 성적을 보면 젊은 가수들의 성적이 무척 좋다.

그래서 이정의 합류는 무척 기대가 된다.

 

 

근데, 여기서 한가지 제안을 하고 싶다.

이제 10월의 새가수는 모두 결정이 되었고, 11월 마지막 출연가수 2명이 남았다.

12월부터는 가왕전이기에 11월이 마지막 출연 기회다.

 

이 마지막 출연가수 중 최소 한 명은 9월에 있었던 새가수 초대전 출신 가수였으면 한다. 초대가 아닌 경연으로 선발이 된다고 하는 다소 자존심을 상할 수도 있었던 새가수 초대전에 큰 용기를 내고 출연을 한 가수들인데, 이들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는 것은 최소한의 도리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그리고 만일 새가수 초대전 출신 중에서 한 사람을 꼽는다면, J의 어제처럼을 불렀던 그룹(밴드) 어반자카파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지금 나가수 출연가수들은 락커 시나위, 국카스텐, 박상민, 서문탁, 소찬휘, 조장혁, 발라드 가수 김연우, 변진섭, 윤하, 블루스/R&B 가수 이영현, 이정, 한영애 등이다. 

나가수2 출연가수들 중에 보컬 그룹은 아직 없다.

 

얼마전 KBS2 불후의 명곡2에서 들려준 노을, 스윗소로우, 포맨의 화음은 정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신선했다. 아름다웠다 등등,

특히 무반주로 들려준 스윗소로우의 노래는 순위를 떠나 정말 오랫동안 여운이 남는 감동이 무대였다.

 

나가수에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하모니다.


내지르는 노래 위주로 편곡이 주로 되었고, 가수들의 노래보다 더 잘들리는 전기악기 등, 나가수2에서 아름다운 노래를 듣기가 무척 힘들어 졌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새가수 초대전에서 상위권을 기록했지만 더 원에게 밀려 아쉽게 1위를 놓치기는 했다. 이들에게 한 번 더 기회를 주자.

그리고 가능하다면 남은 한 명의 가수 역시 새가수 초대전 출신이었으면 좋겠다.

 

 

당시 출연가수들

게이트 플라워즈, 더원 (1위), 유리, 어반자카파, 지영선, 고유진(플라워), 소찬휘(1위), 조장혁(10월 합류), 리사, 타루, 박희수, 빨간 우체통

이들 중에서 이정처럼 초대를 받을 만한 자격이 있는 가수들은 많다고 본다.

 

10월에는 조장혁, 11월에는 어반자카파 +a

유종의 미를 이렇게 거두는 것은 어떨까.

아직도 귀에 맴도는 반자카파의 어제처럼을 다시 듣고 싶다.

 

글 작성 올드코난

 

 Bye

[나는가수다 노래 감상 하기]

▣ 나는가수다 시즌2 노래 감상 => 나는가수다 시즌2 노래모음

▣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 감상 => 나는가수다 노래모음

▣ 어반자카파 노래 더 듣기 Tag(태그) 클릭 => 어반자카파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 등)로 추천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