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건강 금연

금연 보조제 니코틴 껌 사용 40일 괜찮습니다. 니코틴 껌 선택 요령 안내

올드코난 2015. 1. 20. 10:19
반응형

작년 12월2일 금연결심을 한지 이제 40일차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담배를 줄이자였고, 현재로서는 성공적입니다. 하루 2갑 반 이상을 피던 꼴초가 현재 하루 반갑 정도로 줄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니코틴 껌으로 아쉬운 점도 있지만,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몇가지 정리해 봅니다.


금연 보조수단 니코틴 껌 사용 40일 괜찮습니다. 니코틴 껌의 선택과 몇가지 유의할 점을 정리해 봅니다. (차후 더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최근 담뱃값 인상으로 금연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겁니다.

금연을 의지만으로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그래서 찾는 것이 금연 보조제인데, 전자 담배, 패치, 금연 초 등등 다양한 종류들이 많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니코틴 껌입니다.



니코틴 껌을 선택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니코틴 외의 유해 물질이 없다는 겁니다.

연기 자체가 없이 그저 씹기만 하는 것이라, 딱히 해로운 성분이 나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미국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께서 니코틴껌으로 금연을 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여서 니코틴 껌을 선택하게 된 것인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입장에서 니코틴 껌에 가장 아쉬운 점은 역시나 담배 연기가 없다는 점입니다.

흡연에 대한 욕구를 없앤다는게 정말 어렵습니다.

도저히 참지 못할 때 담배 한 개피를 피고 있는데, 그래도 하루 반갑까지 줄였다는 점에서 니코틴 껌은 나름 괜찮다고 자평해 봅니다.



혹시 니코틴 껌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조언을 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니코틴 함유량에 따른 껌의 선택

제가 구입한 바로 니코틴 껌은 니코틴 함유량에 따라 4mg과 2mg이 있습니다. 다른 종류는 약국에 없어서 이 두가지만 놓고 말씀드리자면, 2mg을 추천합니다.

실재, 약국에서도  2mg가 가장 많습니다.

 4mg은 독한 담배를 피던 분들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평소  니코틴 1mg 담배를 피던 분들은  2mg 껌이 적당합니다.


2. 초기에는 여러 약국에서 구입해 보세요.

작년 12월2일 금연 결심을 하면서 니코틴 껌을 선택했는데, 집과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했었습니다. 그러다 10일 후에 마침 약국에서 껌이 다 떨어졌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조금 멀리 있는 약국에서 구입했는데, 지금 생각해도 운이 좋았습니다.

동네 약국에서  2mg껌이 1만 5천원이었는데, 2번째 야국은 1만2천원이었습니다. 

물론 제조사는 다릅니다.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몇개 약국을 돌면서 구입해 봤는데, 요즘 제가 자주 쓰는 껌은 8천원에 구입하고 있습니다. (제조회사는 말할 수 없습니다. 광고하고 싶지는 않거든요)


3. 입맛에 맞는 껌을 구입하라.

그리고 가격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 입맛에 맞아야 합니다. 껌마다 맛이 다릅니다.

이 중 가장 피해야 할 껌이 단 맛이 많이 나는 껌입니다.

제가 2번째 야국에서 구입했던 1만 2천원짜리 껌이 특히 단 맛이 많았는데, 다른 껌들에 비해 껌을 씹고 싶은 욕구와 담배에 대한 욕구가 더 많이 생기더군요.

가장 좋은 것은 니코틴 함유량은 같고, 단 맛은 덜 있는 껌이 좋습니다.

가급적 여러 약국에서 다양한 제품을 씹어 본 후 하나를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4.약국마다 제품이 다른 이유

대략 12개 약국에서 니코틴 껌을 구입해 봤는데, 정말 많은 제약회사에서 만들고 있더군요.

그리고 위에 언급했듯이 약국마다 가격도 다릅니다.

약은 정찰제가 아니었나 봅니다.

약국 주인의 능력에 따라 들어 오는 가격 차이가 크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여러 약국에서 구매해 보기를 충고합니다.


5. 씹는 요령

절대 급하게 씹지 마세요!

제가 처음에 흡연 욕구를 참기 힘들었던 것은 껌을 너무 급하게 씹었기때문입니다.

니코틴 껌은 일반 껌과는 다릅니다. 정말 천천히 씹으세요.

대략 20분에서 30분 사이가 적당합니다. 이 시간에 맞춰 천천히 씹기를 충고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씹다가 멈추는 요령이 있어야 합니다.

급하게 씹다보면 혀도 얼얼하면서 목이 막히는 느낌이 드는데 이유는 니코틴이 급하게 흡수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껌을 씹는다는 생각 보다는 담배를 피고 있다는 마음으로 아주 천천히 니코틴이 흡수되는 느낌을 느끼면서 씹다보면 흡연 욕구가 많이 줄어든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겁니다.


6.껌을 씹는 이유는 금연 때문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간혹 니코틴 껌에 중독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당연히 니코틴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더 이상 뭐라 말하기가 참 곤란하군요.

아직, 저 역시 완전히 끊지 못했기때문입니다.

좀더 사용해 보고, 금연에 성공한 후 다시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무리.

아직은 금연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줄이고 있습니다.

단 번에 끊는게 가장 좋은 금연법이라고 하지만, 저처럼 실패를 많이 겪어 본 사람은 줄이려는 노력이 먼저 있어야 하겠습니다. 

저의 목표는 2월 말일까지 담배를 완전히 끊는다는 것이고, 지금까지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금연 보조 수단으로 니코틴 껌은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의사나 약사 전문가 분과 상의해 보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경험을 담아 작성했습니다. 댓가를 받거나 특정 제품을 광고할 목적으로 쓴 글이 아님을 분명히 밝혀 드립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