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 우승 트루디, 아쉬웠던 점과 시즌3를 기다리며

올드코난 2015. 11. 14. 14:35
반응형

어제 11월 13일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 마지막회가 방송되었다. 세미파이널 무대와 파이널 무대가 모두 방송되었고, 최종 승자는 트루디였다. 첫회부터 이미 우승이 예견되었던 트루디는 우승자로서 실력이 있는, 이견이 없는 당연한 결과였다. 하지만 전체적인 실력이 시즌1에 비해 밀렸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시즌2를 정리해 보며 시즌1에 비해 아쉬웠던 점 등을 정리해 본다.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 우승 트루디, 10주동안 성장했던 모두에게 박수를 보내며, 시즌3를 위해 아쉬웠던 점을 정리해 본다.


우선 시즌별 출연 래퍼들 명단이다.

시즌1: 제시, 치타, 지민, 타이미, 릴샴, 키썸, 육지담, 졸리브이, 제이스

시즌2: 전지윤, 유빈, 수아, 트루디, 키디비, 예지, 효린, 엑시, 캐스퍼, 헤이즈, 안수민, 길미, 애쉬비, 킴


1.시즌1의 쎈언니들과 시즌2의 착한 아이들

우선 전체적인 랩퍼의 힘이 시즌1에 비해 밀렸다. 시즌1 우승자인 치타와 준우승자인 쎈 언니 제시에 비해 이번 시즌2는 트루디 한사람이 돋보였을 정도로 약했다는 점은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일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시즌1에 비해 시즌2는 체급 차이가 났다고 생각해 본다.


2.진주같았던 예지와 아쉬웠던 아이돌

아쉬웠던 아이돌은 따로 쓰지 않겠다. 단지 전혀 예상못했던 흙속의 진주 같았던 피에스타 예지에 대해서만 이야기 해보겠다. 지난 10주동안 트루디를 가장 위협했던 존재였고, 래퍼다운 맛을 보여준 아이돌은 단연코 예지였다. 피에스타를 몰랐던 사람들에게 그룹 이름을 제대로 알린 예지는 시즌2의 진주였고 다크호스였다. 트루디와의 마지막 대결이 조금 아쉬웠지만, 예지에 대한 대중들의 평가는 호의적이다.



3.보컬에서 래퍼로 씨스타 효린

올초 나가수3에 출연했다 첫 탈락이라는 아픔을 겪었던 효린이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에 출연할 것으로 예상한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 가장 의외의 출연자였고, 설마 랩까지 할까하는 그런 의구심을 갖었었다. 물론 방송 초반에는 썩 좋지 않았다. 하지만, 방송이 진행되면서 효린은 노래도 되고 랩도 되는 현재 힙합음악이 대세인 현실에 가장 최적화된 가수임을 보여주었다.

개인적으로 흑인음악을 추구하는 뮤지션들 중 가장 뛰어나다는 윤미래의 후배로 효린을 1순위로 꼽고 싶다.


4. 다음시즌에는 여성 MC가 진행을 해야

시즌1과 시즌2의 MC는 래퍼 산이였고 개인적으로 좋은 평가를 주고 싶다. 하지만, 산이의 한계는 남성 래퍼라는 점이다. 시즌1과 시즌2에서 산이는 여성래퍼에 대한 확실한 이해는 부족했다. 노력을 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모른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 여성래퍼는 그들만의 불만과 한이 있다. 그걸 이해해 주는 여성MC가 다음 시즌에서 진행을 맡는다면 시즌3는 여성래퍼의 또 다른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다고 믿는다.


5. 브랜뉴뮤직에 편중되었다.

시즌1과 시즌2의 주요 프로듀서는 버벌진트였다. 그래서인지, 그가 관여한 트랙들이 많다. 엠넷과 어떤 계약관계인지는 모르지만, 시즌3에서는 다른 프로듀서가 참여를 했으면 한다. 개인적으로 버벌진트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런 대단한 프로그램은 한 개 의 레이블과 한명의 프로듀에게 치중하는 것이 좋지많은 않다고 생각해 본다.


6.선 계약의 문제점

어제 이에 대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이미 많은 팬들과 언론에서 지적했기에 굳이 더 말하지는 않겠다. 단지, 다음시즌에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한다. 아무리 공정해도 의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트루디 우승 역시 분명 당연한 것이라고 선 계약 때문에 차후 활동에 안티들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이다. 다음시즌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으면 한다.


7. 마무리

하고픈 이야기는 더 있지만, 작은 것들이라 여기서 생략하고 이렇게 마무리하겠다.

이번시즌2는 트루디 우승까지 극적인 드라마는 없었고 다재다능한 효린과 피에스타 예지의 발견 등 이 2가지가 가장 인상적이었던 시즌이었다.

다음 시즌3를 기대해 보며 이만 줄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