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22대 복면가왕 1라운드 듀엣대결 정리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3회 2016.1.24.]

올드코난 2016. 1. 24. 19:07
반응형

5연승에 성공 복면가왕의 새역사를 쓴 역대급 목소리 다크호스 ‘여전사 캣츠걸’ 그녀의 왕좌를 노리는 8명의 새로운 복면가수들의 1라운드 듀엣곡 대결!

[1라운드 듀엣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심장으로 노래하는 음악의 능력자! '노래덕후 능력자’ VS 별처럼 영롱하게 빛나는 가창력! ‘별이 빛나는 밤에’

남대여의 대결로 노래는 조갑경 홍서범 듀엣곡 내사랑투유. 이둘 부부를 맺어준 노래로 지금도 인기있는 남녀듀엣곡이다. 능력자의 목소리도 미성이지만, 여성 별밤도 예쁜 목소리를 가졌다. 아직 정체를 모르겠지만 둘 다 가수같다. 노래 가사 하나하나 진중하게 부르는 이들의 듀엣은 오랜 여운이 남는 노래였다. 아쉽지만 한 사람은 떨어져야 한다. 결과는 52대 47 5표차이로 능력자가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별밤의 정체는 16년차 가수 자두였다. 분명 들어봤다는 느낌은 있었는데, 자두였다니.




2. 두 번째 대결! 절대 죽지 않는 무적의 보이스! ‘폴짝폴짝 아기강시’ VS 인생을 노래하는 사나이! ‘각진 인생 네모의 꿈’

남대남의 대결로 노래는 작년에 출연했던 김승진의 히트곡 유리창에 그린 안녕. 아기강시 분장에 남자라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둘다 남자였다. 춤을 추면서 노래를 하는데 아기강시는 누가 봐도 비트가 잘 맞는 박자감이 있고, 네모의 꿈은 나이도 좀 있어 보이는 오래된 춤을 추었다. 결과는 61대 38로 네모의꿈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아기강시의 정에는 28년차 가수 박남정이었다. 노래로는 몰라봤지만, 춤을 출때의 그 느낌과 끼는 여전했다.




3. 세 번째 대결! 우리 동네 노래 대장! ! ‘우리 동네 음악대장’ VS 국가대표 금메달 보이스! ‘내가 바로 국가대표’

남대남의 대결 노래는 김종찬의 토요일은 밤이 좋아. 이전 박남정의 무대를 봐서인지 다들 몸치처럼 보인다^^ . 누구인지는 전혀 모르겠지만, 솔직히 노래차이가 좀 컸다. 역시나 결과는 79대20으로 음악대장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국가대표 정체는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아니라 댄스 스포츠 국가대표 박지우였다.




4. 네 번째 대결! 우주멀리 울려 퍼지는 심쿵 보이스! ‘우주미녀 메텔’ VS 모성애를 자극하는 애절한 목소리! ‘엄마찾는 철이’

여대 남의 대결로 노래는 여행스케치 운명. 철이부터 매력적인 목소리로 노래를 시작한다. 이어서 노래를 이은 메텔 역시 감탄이 저절로 나는 음색이었다. 마지막 대결답게 가장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듀엣곡이었다. 승자는 분명 가왕전까지 갈것이라는 예상을 해본다. 결과는 53대 46으로 철이가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메텔의 정체는 레드벨벳 웬디였다. 지난번에는 다나가 놀라게 하더니 SM에 요즘 왜 이러니~^^




[1라운드 경연 결과]

1라운드 탈락자: 별이 빛나는 밤에(자두), 폴짝폴짝 아기강시’(박남정), 내가 바로 국가대표(박지우), 우주미녀 메텔(웬디)

2라운드 진출자: 노래덕후 능력자, 각진 인생 네모의 꿈, 우리 동네 음악대장, 엄마찾는 철이’



[방송 리뷰/종합]

22대 가왕전 듀엣대결을 정리해 보면 자두의 탈락은 가장 아쉬웠다. 5표차이였는데, 이는 오차범위로 운이 조금 않좋았다. 2라운드로 갔다면 무대에 적응을 해 더 좋은 노래를 들을 수 있었을 것이다. (다음페이지 다시 정리). 그리고, 오랜만에 다시 본 박남정의 무대는 무척 반가웠다. 서태지 이전에는 박남정이 최고의 대스가수였고, 지금까지 데뷔한 솔로가수들 중에서 박남정은 춤실력만으로는 역대 최고였다는데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여기게 숨겨둔 노래 실력 역시 좋았다. 마지막으로 레드벨벳 웬디 출연은 정말 의외였다. 노래가 어려보이지 않았다. 육성재가 웬디라고 했을 때 나는 믿지를 않았었다. 20대 후반 정도는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웬디였다니. 레드벨벳을 다시 보게 된다.

이번주 22대 가왕전 1라운드 전체를 정리해 보면, 역시나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 캐스팅이었다. 다음주 2라운드를 기대해 보며 일단 줄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