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복면가왕 웬디 주목해야할 SM의 디바 [복면가왕 우주미녀 메텔 정체 레드벨벳 웬디]

올드코난 2016. 1. 24. 20:43
반응형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3회 2016.1.24. 제 22대 복면가왕 전 [1라운드 듀엣곡 대결] 네 번째 대결 팀이었던 레드벨벳 웬디(우주미녀 메텔)는 ‘엄마찾는 철이’와 남녀 듀엣으로 여행스케치의 운명을 불러 53대 46으로 패했지만 1라운드에서 가장 좋은 무대를 보여주었다.


유일하게 육성제가 웬디의 정체를 맞췄지만, 아무도 웬디를 알지 못했다. 그리고 육성재도 분명 소스가 있었을 것이다. 손동작만으로 웬디를 맞췄다는 것은 조금 신뢰하기는 힘들다. 이 이야기는 잠시 접고.




웬디는 본명 손승완 1994년 2월 21일 충북 제천시 출생으로 현재 SM 레드벨벳 멤버다. 아마 10대와 20대 초반이 아니면 잘 모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노래 덤덤덤은 많이 들어봤겠지만, 멤버들을 모두 아는 사람들은 청소년들이 대부분일 것으로 짐작해 본다. 아직 신인이고, 개개인에 대해서는 덜 알려진 것이다.


근데, 알고보면 레드벨벳은 노래를 잘한다. 솔로로 무대에 서 볼 기회가 많지 않았을 뿐이다. 오늘 웬디의 노래를 듣다보면, 신인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였다. 나는 분명 20대후반은 넘은 가수로 짐작을 했었다. SM에 이른 가수들이 많았다는 것을 다시 알게 된다.


요즘 매주 SM가수들을 보게 되는 것 같은데, SM이 과거 비주얼만 본다는 그런 편견은 이제 그만 버려야 할 것 같다.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