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22대 복면가왕 음악대장, 28주만의 남성 복면가왕 우리 동네 음악대장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4회 2016.1.31.]

올드코난 2016. 1. 31. 18:48
반응형

5연승에 성공 복면가왕의 새역사를 쓴 역대급 목소리 다크호스 ‘여전사 캣츠걸’ 그녀의 왕좌를 노리는 4명의 도전자들! 전원 남자들이 올라왔는데, 사전투표 결과는 캣츠걸이 1위를 차지했다. 과연 실재 경연결과는?



[2라운드 솔로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미칠 것 같은 스윗 보이스 오늘 <복면가왕> 덕후들(?)은 내게 모여라! 자두를 누르고 올라온 '노래덕후 능력자’ VS 눈물샘을 자극하는 그 남자의 노래 밤에 듣고 싶은 꿈결 같은 보이스 박남정을 누르고 올라온 ‘각진 인생 네모의 꿈’

능력자가 먼저 시작한다. 노래는 김광석이 그날들, 올해 김광석 추모 20주기에 잘 맞는 선곡이었다. 그리고 바로 어제 불후의명곡에서 복명가와에도 출연했던 옴므가 이 노래를 불러 큰 감동을 주었는데, 능력자 역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네모의꿈이 부른 노래는 라디의 엄마, 1,2대 복면가왕 루나가 불렀던 바로 그 노래다. 벌써 1년이 되어가는데, 다시 듣게 된다. 루나가 딸의 마음이었다면 네모는 아들의 마음으로 엄마를 불렀다. 잘 불렀고 노래 자체도 참 좋다. 둘다 네모난 복면상자(^^)를 썼고 멋진 노래를 들려주었다. 경연 결과는 54대 45로 네모의꿈의 승리를 거두었다. 능력자의 정체는 SG워너비 김용준이었다. 작년에 이석훈이 출연했었는데, 이제 김진호만 남았다^^




2. 두 번째 대결! 음색 대장 성량대장 노래 대장 끝을 알 수 없는 짜릿한 고음의 신 박지우를 누른 ‘우리 동네 음악대장’ VS 잘생긴 목소리의 끝판왕 정체를 알 수 없는 훈남 보이스 웬디를 누르고 올라온 ‘엄마찾는 철이’

음악대장부터 시작한다. 노래는 신해철의 민물 장어의 꿈. 지난 1년동안 많이 들었던 노래다. 마왕 신해철의 세상을 떠났지만, 여전히 그의 노래는 남아 계속 불리어지고 있다. 신해철을 떠 올리게 만든 좋은 노래를 들려준 음악대장.

이어 철이의 노래는 바이브의 사진을 보다가. 1라운드에서도 매력적인 음색을 들려주었는데, 솔로로 들으니 더 매력적이다. 허스키하고 독특함이 느껴지는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어떤 슬픔이 느껴지는 노랠 들려주었다. 경연 결과는 62대 37로 음악대장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철이의 정체는 배우 안세하였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각진 인생 네모의 꿈 VS 우리 동네 음악대장

네모의꿈 먼저 시작한다 노래는 이적의 레인(Rain). 잔잔한 멜로디에 흘러가는 세월에 대해서 잠시 생각을 해 보게 만드는 참 좋은 노래다. 닉네임 그대로 네모의 꿈은 무엇일까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 보게 만든 그런 노래를 들려주었다.

음악대장은 넥스트의 Lazenca, Save Us를 선곡했다. 의외이면서도 확실한 반전의 맛이 나는 시원한 샤우팅으로 시작해, 거친 목소리로 노래를 하는 음악대장은 국카스텐의 하현우였다. 캣츠걸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든 노래를 들려준 음악대장. 경연 결과는 91대8이라는 압도적인 차이로 음악대장이 승리를 거두었다. 네모의꿈의 정체는 2PM의 준케이가 맞았다.




[결승/22대 복면가왕 전 경연 과정]

여전사 캣츠걸 VS 우리 동네 음악대장

5연속 가왕 캣츠걸의 노래는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 선곡을 보는 순간 김연우와 거미가 떠올랐다. 떠날 준비가 된 선곡이다. 노래는 잔잔하게 시작해 절정부터 엔딩까지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할만큼 했다는 듯한 캣츠걸의 인사같았던 노래였다. 결과는 77대 22로 예상대로 음악대장이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했다. 그리고 지난 12주동안 가왕 자리를 지키고 있던 캣츠걸의 정체는 차지연이었다.




[방송 리뷰/종합]

22대 가왕전은 예상에서 많이 벗어났다. 방송전에는 여전사 캣츠걸이 가왕에 등극할 것으로 짐작했다. 하지만 5연속 가왕으로 멈췄다. 모든 것을 다 털고 가겠다는 마음이 느껴졌던 노래였고, 마지막 노래로 뒷모습이 아름다운 여운이 남겨지는 노래를 남기고 떠난 캣츠걸 차지연은 아주 오래도록 기억이 될 것이다.

그리고, 새롭게 가왕에 등극한 음악대장은 총 3곡의 노래를 부를때마다 계속해서 자신을 숨기로 새로운 스타일로 노래를 했다. 3라운드에서는 자신의 보컬 그대로 불렀지만, 1라운드와 2라운드에서는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중요한 것은 음악대장은 이정에 이어 28주만이며 3번째 남성 가왕이라는 점이다. 근 반년만에 남자 가왕이 탄생했다. 복면가왕은 여성들에게 유독 강한 프로그램인데, 과연 음악대장은 몇 대가왕까지 가게 될지 지켜 보자. (다음페이지 계속)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