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23대 복면가왕 음악대장 2연속 가왕 등극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6회 2016.2.14.]

올드코난 2016. 2. 14. 18:39
반응형

5연승의 신화! 여전사 ‘캣츠걸’을 무찌르고 가왕에 등극한 우리동네 음악대장 2연승에 도전한다~ 그리고 가왕의 자리를 노리는 4명의 복면가수들! 네티즌 사전투표 결과는 음악대장의 우승을 점쳤는데 과연 결과는~



[2라운드 솔로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 '장가가는 갑돌이’ VS 온몸에 전율이 오는 짜릿한 미성! '인생 모 아니면 도’

리지를 누르고 올라온 갑돌이가 먼저 무대에 올랐다. 노래는 박진영의 난 여가가 있는데. 진성과 가성을 모두 쓰는 가창에 독툭한 목소리를 가졌다. 알앤비 소울의 느낌과 그루브가 그대로 전달이 되는 매력적인 노래였다.

이어서 이봉원을 누르고 올아온 모아니면도가 올랐다. 노래는 더 클래식의 마법의 성. 의외의 선곡인데, 미성으로 노래를 시작할 것으로는 예상못했다. 그리고 1라운드에서는 긴가민가했는데 이제 확실히 누군지 알겠다.(쉿.~ ^^) 복면가왕은 이제 나가수들의 경연의 장이 되고 있다. 대결 결과는 54대 45로 모 아니면 도가 승리했다. 갑돌이의 정체는 틴탑의 메인보컬 니엘이었다.




2 두 번째 대결!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마법의 목소리! '사랑의 청사초롱’ VS 꾀죄죄한 모습 뒤에 숨겨진 타고난 명품 보이스! '작년에 왔던 각설이’

1라운드에서 양금석을 누르고 올라온 청사초롱이 먼저 시작한다. 노래는 마음과 마음의 그대 먼 곳에. 참 오랜만에 듣는 명곡이다. 첫소절부터 청사초롱은 분명 연륜이 느껴진다. 그리고 목소리가 매우 익숙한데, 가면을 벗어 봐야 알겠다.

다음은 1라운드에서 강인을 누르고 올라온 각설이 노래는 이승환의 천일동안. 1라운드와 확실히 목소리가 바뀌었다! 그리고 정말 좋았다. 절대 거지 목소리는 아니었다.^^ 거지가 왕자님같었던 각설이의 노래에 여성들은 완전히 매료되었을 것으로 짐작해 보며. 경연 결과는 78대21이라는 매우 큰 차이로 각설이의 승리였다. 그리고 청사초롱의 정체는 전혀 예상못한 개그우먼 안소미였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인생 모 아니면 도 VS 작년에 왔던 각설이’

인생 모 아니면 도‘부터 시작한다. 노래는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 예상 못한 선곡이다. 조금 더 애절하거나 높은 음역의 노래를 부를 줄 알았다. 1절은 잔잔하게 2절부터는 팔색조의 가성으로 마성의 전율이 느껴지는 감동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가성이란 이런 것이라는 것을 들려준 모~

아직까지도 정체를 파악못한 각설이’는 임세준의 오늘은 가지마를 선곡했다. (작년 6월에 출연했던 임세준 (모기향 필 무렵)은 당시 조장혁에게 패했었는데, 이날 판정단에 조장혁이 있었다.) 각설이는 이번만은 제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이전까지의 꾸밈이 가득한 목소리가 아니었다. 진심을 다해 부르는 너무 멋진 각설이, 거지같지 않았다^^. 아직까지 알 수 없는 각설이의 정체, 도대체 누구일까? 경연 결과는 65대 34로 각설이 승리를 거두었다. 작년에 왔던 각설이 올해 또 나왔다^^

그리고 모아니면도의 정체은 역시나 조관우였다.




[결승/23대 복면가왕 전 경연 과정]

우리 동네 음악대장 VS 작년에 왔던 각설이

2연속 가왕에 도전하는 음악대장의 노래는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그대. 지난 경연에서는 신해철의 노래를 불렀고, 이번에는 들국화 전인권의 노래를 불렀다. 락 음악을 계보를 잇는 음악대장이 선배들에 대해 오마주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낮으면서도 따뜻하게 노래를 시작해, 확실한 마무리로 끝을 맺었다. 감동과 소름이 돋는 희열이 느껴지는 2주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았던, 가왕의 노래를 듣고 싶었던 팬들에게 실망시키지 않았던 멋진 무대였다. 결과는 61대 38로 음악대장이 승리를 거두며 2연속 가왕에 등극했다. 각설이의 정체는 작년에 왔던 테이였다!




[방송 리뷰/종합]

23대 가왕전은 1라운든 실망스러웠었다. 트로트를 싫어해서가 아니라, 트로트를 잘 부르는 사람들이 아니기에 조금 어색함이 느껴졌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주는 확실히 달랐다. 4명의 도전자와 음악대장 모두 좋은 노래를 들려주었다. 특히, 자신을 철저히 숨기고 복면가왕 컨셉에 제대로 맞춰준 테이는 두 번 세 번 더 나와도 좋다. 정말 몰랐던 테이 즐거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