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설특집 복면가왕 특집같지 않아 실망!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5회 2016.2.7.]

올드코난 2016. 2. 7. 18:47
반응형

5연승에 성공 복면가왕의 새역사를 쓴 역대급 목소리 다크호스 ‘여전사 캣츠걸’ 그녀의 왕좌를 노리는 4명의 도전자들! 전원 남자들이 올라왔는데, 사전투표 결과는 캣츠걸이 1위를 차지했다. 과연 실재 경연결과는?

[1라운드 듀엣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온 마을에 자랑하고 싶은, 섹시한 보이스! ‘장가가는 갑돌이’ VS 수줍은 새색시의 고백! 핑크빛 목소리! ‘시집가는 갑순이’

남대여의 대결로 노래는 장윤정의 짠짜라. 설날답게 트로트로 포문을 열었다. 구성진 꺽기 발음이 예사롭지 않은 갑순이는 트로트 가수일 가능성이 높고 갑돌이도 은근히 괜찮았는데, 과연 결과는? 53대 46으로 갑돌이가 승리를 거둔다. 갑순이의 정체는 애프터스쿨 리지였다. 얼마전 트로트곡을 발표했었는데, 잠시 깜빡했었다.




2. 두 번째 대결! 내 노래에 중간은 없다 음악 끝판왕 ‘인생 모 아니면 도’ VS 숨겨진 히든 카드 목소리 에이스 ‘이상한 나라의 에이스’

남대남의 대결 노래는 나훈아의 무시로. 두 사람 다 트로트 가수는 아니다. 모아니면도는 가수나 가수 못지 않은 실력은 분명 갖추었는데 에이스는 조금 떨어져 보이는데 결과는 73대 26으로 모아니면도가 승리를 거두었다. 윳 한번 더 던지게 된 모. 그리고 에이스의 정체는 개그맨 이봉원이었다.




3. 세 번째 대결! 매의 눈으로 주시하라! 눈을 뗄 수 없는 애절함! ‘지켜보고 있다 VS 어둠을 고요히 밝히는 목소리! 빛나는 그녀! ‘사랑의 청사초롱’

여대여의 대결 노래는 김지애 몰래한 사랑, 원숙미와 구성진 목소리의 지켜보고있다가 먼저 시작해 섹시한 목소리의 청사초롱이 노래를 이어갔다. 둘다 가수는 맞다. 그리고 트로트 가수이거나 비슷한 노래를 많이했다는 생각이 드는게. 경연 결과는 58대 41로 청사초롱 승리. 지켜보고 있다 정체는 배우 양금석이었다.




4. 네 번째 대결! 들으면 복이 와요~ 행운을 부르는 목소리! ‘여러분 대박 나세요’ VS 얼씨구~씨구~ 내 맘에 들어온, 불멸의 보이스! ‘작년에 왔던 각설이’

남대남의 대결 노래는 태진아의 옥경이. 마지마까지 트로트 가수들은 나오지 않았다. 그럼에도 맛깔니는 노래에 오랜 방송 경력이 느껴지는데. 경연결과는 56대 43으로 각설이 승리, 그리고 대박의 정체는 슈퍼주니어 강인이었다. 슈퍼주니어에서만 벌써 3번째다.




[1라운드 경연 결과]

1라운드 탈락자: 시집가는 갑순이(애프터스쿨 리지), 인생 모 아니면 도(이봉원), 지켜보고 있다 (양금석), 여러분 대박 나세요(강인)

2라운드 진출자: 장가가는 갑돌이, 이상한 나라의 에이스, 사랑의 청사초롱, 작년에 왔던 각설이



[방송 리뷰/종합]

23대 가왕전 듀엣대결은 설특집이라고는 하지만, 트로트를 선곡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특집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그랬다. 그리고 트로트만을 불렀기에 변별력이 떨어지는 결과가 나왔다. 그리고 1라운드 탈락자들을 보면 리지, 이봉원, 양금석, 강인, 등 최고의 보컬 수준까지는 안된다. 설특집인데 특집같지 않았다는 평을 하기 조금 미안하지만, 특집같지 않았다. 차라리 평소대로 방송을 하는게 더 좋았을 것이다.

특집이라고 해서 기대가 너무 커서 서운했을 수도 있지만, 분명 재미와 내용은 이전과는 조금 떨어졌다. 다음주 2라운드 무대를 봐야 알겠지만 1라운드는 조금 약했다는 말로 마무리 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