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복면가왕 김필 2016슈퍼루키 인증! (복면가왕 니글니글 버터플라이 정체 김필)

올드코난 2016. 2. 21. 19:30
반응형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7회 2016.2.21. [1라운드 듀엣곡 대결] 두 번째 대결 팀이었던 김필 (니글니글 버터플라이)의 대결 상대는 '감기조심하세요 성냥팔이 소녀‘로 경연 노래는 패닉의 달팽이였다. 


성냥팔이 소녀의 매력적인 저음으로 노래를 시작해 김필 특유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이어 받았다. 아마 불후의명곡 애청자들은 쉽게 알았을 것이다. 노래 중반 정도가 되었을 때 나는 김필 임을 직감했다. 그리고 2라운드 진출을 예상했는데, 경쟁상대 성냥팔이 소녀의 내공도 만만친 않았다. 



경연 결과는 5표차이 사람 수로는 단 3명에 의해 52대 47로 성냥팔이 소녀가 승리를 거두게 된다. 그리고 김필은 가면을 벗으면서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을 불렀는데, 제대로 불러서인지 김필의 감성과 목소리 그대로 담긴 긴 여운이 남는 노래를 들려주었다.


김필은 1986년 8월 27일생이니 올해 만으로 30살이 된다. 가수데뷔는 6년이 넘었다. 남일해의 ‘빨간 구두 아가씨’, 성재희의 ‘보슬비 오는 거리’ 등의 작곡자이자 트럼펫 연주가인 김인배의 외손자인 음악 가족이다.

김필은 2년전인 2014년 슈퍼스타K 시즌6에 출연해 준우승(우승자는 곽진언)을 차지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이 알려졌고, 이후 2015.9.12.부터 불후의명곡에 출연을 하면서 김순곤 편에서는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슈퍼스타K 출신들중 최근가수인 김필의 성적은 객관적으로 상위권이다.




김필은 음악적으로도 기본기도 탄탄하지만, 목소리 자체가 정말 좋다.

남자인 내가 들어도 반할 정도다. 

슈퍼스타K6 당시에도 우승을 한 곽진언의 목소리도 좋았지만, 나는 김필에 더 감동을 받았었다.


우승을 못했지만 슈퍼스타K가 끝난후 김필의 활동은 단연 돋보였는데, 이제 복면가왕까지 출연해 더 많은 대중들에게 김필이라는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2016년 최고의 슈퍼루키는 김필이라는 말로 마무리한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