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표창원 용인 출마 선언, 문재인 인재영입 1호 표창원 테러방지법과 그네공주의 독선을 막을 것

올드코난 2016. 2. 23. 09:29
반응형

표창원 교수가 용인출마를 선언했다. 문재인 영입1호 표교수는 개인적으로 전라도 지역에서 출마를 할 것으로 짐작했었는데, 용인을 선택했다. 당선이 수월한 호남대신 수도권 출마를 결심한 표창원 교수에게 박수를 보내며 응원의 글 한마디 한다.

표창원 용인 출마 선언, 문재인 인재영입 1호 표창원 (20대 국회에서) 테러방지법과 그네공주의 독선을 막을 것.


우선, 표창원 교수의 용인출마의 변이다. 읽어 보실 분은 펼쳐 보기를 클릭하면 되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참고1] 표창원 교수 출마 인사말(펼쳐 보기 클릭)



표창원 교수가 출마를 결심한 곳은 아직 선거구가 확정된 곳은 아니다.

표창원 교수의 인사말에서 보자면 법화산과 경찰대학 이전 부지가 있는 ‘구성’이 포함된 지역으로, 동백, 마북, 청덕, 죽전, 보정, 상현 등의 지역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는 선거구가 확정이 되면 다시 정리해 본다.


일단, 표창원 교수가 용인을 선택한 것은 18년동안 자신이 거주를 했던 곳이다. 그런 인연이 있으니 표창원 교수의 지역구라는 명분은 충분히 있다고 본다. 자신과는 전혀 연고가 없는 사람이 출마를 하는 것보다는 지역을 잘 아는 사람이 해당 지역에 출마를 해야 지역을 제대로 이해하리라고 나는 생각한다. (국회의원은 지역일꾼인만큼 이는 아주 중요한 문제다.)



[참고2] 여기서 잠깐! 못믿겠지만 이승환이 1년 선배라는 사실! 두 사람 모두 66년생이지만, 이승환은 ?빠른 66생으로 표창원 교수가 형이라고 불러주고 있더군요.

사실 요즘은 동갑으로 말을 트는데, 표창원 교수 예의가 바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표창원 교수가 20대 총선에서 당선이 되야하는 이유가 있다.

 우선 테러방지법을 막아야 한다는 의지가 강하다. 이 법은 실상 근로자들의 파업을 막는 법으로 악용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테러 방지를 빌미로 마스크를 쓰고 시위(혹은 파업)하는 사람들을 합법적으로 진압하겠다는 것이 테러방지법의 실체인 것이다.

더민주당을 포함한 모든 야당이 이 법안에 반대를 하고 있고 여기에 법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찰 내부 사정을 잘 알며 소신까지 있는 표 교수가 제 목소리를 내 준다면 충분히 막아내 줄 것으로 믿는다.


그뿐이 아니다. 지금 한국의 법질서는 원칙자체가 무너지려 한다.

근본 원인은 법 위에 군림하려는 그네공주에게 있고, 부패한 관료들과 보수의 탈을 쓴 수구들과 결탁한 검사와 경찰들에게 책임이 있다.

표창원 교수의 역할은 바로 이들에게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대항하고 이들의 잘못을 밝히는데 있다. 그의 오랜 경찰 경력이 큰 도움이 될 것은 당연하다.



오늘까지 선거구는 아직도 확정이 되지 않았다. 더 자세한 설명과 응원의 글은 선거구가 확정이 된 후 한 번 더 하기로 하며 마지막으로 표창원 교수에게 절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당선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일단 여기서 줄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