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서울 강서갑 새누리 구상찬 더민주 금태섭 박빙 (서울 강서갑 여론조사 결과 분석)

올드코난 2016. 4. 4. 13:58
반응형

2016.4.4. 20대 총선 D-9. 혼전상황인 서울 강서갑을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강서구갑에는 1번 새누리당 구상찬 후보, 2번 더민주당 금태섭 후보, 3번 국민의당 김영근 후보, 5번 민주당 신기남 후보, 6번 무소속 백철 후보 등 총 5명이 출마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 후보자들 포스터








지난 3월26일 조선일보 여론조사에 의하면 새누리당 구상찬 후보가 28.5%로 1위를 더민주당 금태섭 후보가 24.7%로 2위, 무소속 백철 후보가 8.9%, 민주당 신기남 후보 7.2%, 국민의당 김영근 후보 6.6% 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위 구 후보와 2위 금 후보 차이는 4.2%로 오차범위내에 있는 박빙입니다.

선거 운동전 조사이기에 이 자료는 참고로만 봐야합니다.



다만, 현지 분위기를 보면 야권연대를 하지 못할 경우 새누리당 구상찬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을 높이 보고 있습니다. 여론조사를 토대로 야권연대만 해내도 금태섭 후보가 유리하겠지만, 현 상황에서는 선거패배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에는 국민의당 김영근 후보와 민주당의 신기남 후보가 대승적인 결단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백철 후보는 모르겠음)


만일, 야권연대를 하지 못한다면 금태섭 후보 패배 보다 김영근 신기남 두 사람에 대핸 국민들의 비판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깅연근 신기남 후보의 결단을 당부해 보며 이만 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