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언론

일본 구마모토 지진 현장을 직접 찾아간 JTBC 일본 도쿄 특파원 이정헌 기자

올드코난 2016. 4. 19. 17:29
반응형

문제) 일본 구마모토 지진 현장을 직접 찾아간 유일한 한국 언론 기자는? 

정답) JTBC 일본 도쿄 특파원 이정헌 기자


JTBC 일본 이정헌 특파원에 대해 잠시 소개를 해 볼까합니다. 최근 일본 구마모토현에 대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언론사들이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언론사 중에서 직접 현장을 취재한 곳은 현재로서는 JTBC가 유일합니다. 다른 언론사들은 보도자료를 내보내고 있지만, JTBC는 직접 취재를 해 현장 소식을 전하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인터뷰를 한 기자는 이정헌 특파원입니다. 최근 당선한 이정현 의원과 이름이 유사한데 ‘현’(ㅕ)이 아니라 ‘헌’(ㅓ)입니다. 제가 ㅕ와ㅓ를 착각해 이정현으로 혼동을 한 적이 있어서 혹시나 해서 알려드립니다. ‘이정헌’ 도쿄 특파원입니다.

일본 도쿄에 있어서 위안부 관련 소식을 포함해 일본 정치와 사회 부문에 대한 보도를 해 주고 있습니다.



JTBC를 응원해 주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기자 정신이 아직도 살아있는 JTBC에서 수신료를 주고 싶습니다. KBS와 MBC SBS를 포함한 다른 언론사들은 가지 못하는 곳에 JTBC는 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JTBC와 이정헌 특파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이만 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