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수필 일상

갑자기 늘어나는 핫도그 가게 창업 주의하세요!

올드코난 2017. 6. 10. 16:18
반응형

최근들어 주변에 핫도그 가게가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오늘도 도서관을 다녀 오는데, 집에서 도서관까지 걸어서 약 30분 거리입니다. 이 구간에 최근 만 1년도 되지 않아 핫도그 가게가 무려 6개가 생겼습니다. (참고: 오늘 막 찍은 사진) 올해 들어 갑자기 핫도그 가게가 늘었는데, 한꺼번에 너무 많이 생겨서인지 가게마다 손님들이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핫도그 가게가 생겼더니 기존 노점에서 핫도그를 팔던 분들이 확실히 힘들어졌나 봅니다. 오랫동안 길에서 핫도그를 팔던 핫도그 포장마차 아줌마는 오늘 토요일인데 개점 휴업이었습니다. 이 곳 외에 3군데 더 노점이 있는데 핫도그만 파는 것이 아니라 매출 손실이 얼마나 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지, 핫도그를 좋아하는 수요자는 한계가 있을텐데 이렇게 많은 핫도그 가게가 한꺼번에 생기는 것은 결국 제살깎아 먹기가 아닐런지.

몇 년전 수입과자 가게가 갑자기 불어난 적이 있습니다. 우리 동네 기준 반경 30분 거리내에 무려 12곳이 생겼던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딱 2곳이 남았습니다. 그나마 한 곳은 주인이 바뀌었으니 12곳 중 한 곳만 창업자가 생존한 겁니다. 그리고 나머지 11분은 분명 큰 손실을 보지 않았을까요.수입과자뿐만이 아닙니다. 최근 대왕 카스테라 열풍에 창업했다 손해본 자영업자들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립니다. 핫도그 가게를 창업하시려는 분들은 일단 신중하게 계획을 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변에 창업 실패로 큰 곤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아 걱정되는 마음에 몇자 적어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