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2 유튜브 동영상, 방송내용 정리, 최종 순위, 결과, 우승자 발표
KBS2 자유선언 토요일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
21회 (2011.10.22) 12번째 전설 원조 만능 엔터테이너 전영록 편
80년대 최고의 만능 엔터테이너! 영원한 젊은 오빠 그리고 티아라 전보람 아빠 전영록!
전영록 대표 히트곡과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펼쳐지는 본격경합!
[차례] 1. 방송동영상 및 정리 2. 방송평 3.원곡
[노래 순서] 1.알리 - 얄미운 사람(김지애) 2.포맨 신용재 – 불티 (전영록) 3.인피니트 남우현 - 내 사랑 울보(전영록) |
4.강민경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전영록) 5.임정희 -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전영록) 6. 홍경민 - 하얀 밤에 (전영록) 7. 허각 - 바람아 멈추어다오(이지연) |
[1.방송 동영상 및 정리] 동영상 출처: 유튜브 WooriLoori님의 채널 플러그인
1. [불후의 명곡 2] 알리 - 얄미운 사람(김지애)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우승이 없었던 1번에 걸린 불후의 명곡 에이스 알리. 1번이 처음이라 떨리는 알리. 그 동안 1번 순서에 걸린 가수들 심정을 이해하는데. 문제는 우승후보가 1번에 걸렸다는 것. 과연 알리 몇승을 거둘까. 알리의 도전 곡은 트롯트 곡 얄미운 사람. 과연 알리 어떻게 해 낼까?
역시 알리 오프닝을 정말 강렬하게 열었다. 뒤에 오를 가수들 긴장을 하기 시작하는데.
알리 너만 가수냐? ~~~~~~ ^.^ 2. [불후의 명곡 2] 포맨 신용재 - 불티 (전영록) 신용재 강적을 만났다. 허각과 라이벌 이라는 신용재, 문제는 막강 알리와 첫승을 겨뤄야 하는데, 과연 신용재는 어떤 무대를 보여줄것인가. 이런 ~ 골반댄스를 들고 나온 신용재. 이런 모습 처음이야. 샌님 같던 용재 댄서 도전기. 게다가 마이클 잭슨 춤까지!!! 용재 준비 많이 했구나. 그래 노래만 해서는 안되. 쇼가 있어야지. 그게 공연이야. 새로운 도전 만으로도 신용재 군에게 의미가 있던 무대. 알리와 대결 결과는? 전영록 씨의 심사평 무하마드 알리 VS 포먼 (포맨 신용재) 대결을 예상했다. 이런 우연이 있나 권투경기는 알리가 이겼는데 노래 대결은? 포먼 (포맨 신용재)이겼다. 알리 불후의 명곡 출연 최초로 단 1승도 못 거둔 회.
3. [불후의 명곡 2] 인피니트 남우현 - 내 사랑 울보(전영록) 3번순서는 지금까지 단 1승도 못 거둔 남우현. 이제는 간절히 1승을 원하는 데. 과연 그 노력을 결실을 거둘 수 있을까? 도전 곡은 내 사랑 울보. 왠지 불안하다. 혹 울게 될 상황이? 인피니트 멤버인 동료 동우가 우정 출연을 했는데 일명 카리스마 래퍼 동우. 짧지만 강하게 등장 마무리는 남우현의 여운이 남는 발라드. 그리고 하트를 남발하는 남우현. 소녀팬들 환호하는데 과연 투표에서의 영향은 있었을까?..........없었다!!!!! 남우현 첫승 도전 실패, 그리고 신용재 2연승. 4. [불후의 명곡 2] 다비치 강민경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전영록) 지난 주 우승자 다비치 강민경,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1주일이었다는데. 지난 주 이어 이번 주는 4번 순서를 받은 강민경. 과연 강민경에서 4번은 행운의 숫자가 될 것인가. 강민경의 도전 곡은 지금도 가끔 노래방에서 들을 수 있는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화려하고 섹시한 의상이 돋보인 강민경. 뭘 입어도 좋아. 예쁘지 노래도 되지 소년 팬들 난리났네. 강민경의 노래와 춤에 저절로 어깨가 들썩이는데, 강민경에게 사랑을 쓴다면 연필이 아니라 유성펜. 지우개로는 절대 지울 수 없다. 지우고 싶지 않다~ 전영록 씨도 극찬을 아끼지 않는데. 근데 알고 보니 전영록 씨 딸인 티아라 보람과 같은 소속사 였구나 하지만 결과는 신용재 3연승. 신용재 살아났구나~
5. [불후의 명곡 2] 임정희 -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전영록)
늘 1번아니면 2번이었던 임정희 드디어 5번을 받았다. 순번 복은 지지리 없었던 불운의 디바 임정희
드림걸스 와 비욘세를 벤치마킹했다는 희욘세 임정희. 가창력을 인정받은 최고 수준의 가수 임정희 하지만 불후의 명곡2에서의 성적은 그녀의 실력에 비해 참담하다. 그래서 일까 임정희 정말 파격적인 무대를 보였다. 임정희에게 이런 모습이.. 남자들에게는 탄성을 여성들에게는 질투를 유발시킨 팜므파탈 임정희 표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오우 임정희, 그동안 어떻게 참았을 까. 춤에 느낌이 있었다. 한편의 뮤지컬 같았던 무대.
그리고 하필이면 신용재가 부른 불티와 이 노래는 84년도 같은 앨범 수록곡이었다.
과연 평가단의 선택은? 임정희 승!!!!!!!! 임정희 신용재 4연승 저지.
그 동안 우승후보였던 임정희 과연 이번 주 최종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
6. [불후의 명곡 2] 홍경민 - 하얀 밤에 (전영록)
임정희와 함께 우승 복이 없던 홍경민, 그리고 늘 초반에 순서를 받았던 홍경민 이제는 6번이다.
홍경민은 과거 군대 가기 전 전영록 씨 헌정 앨범 작업을 같이 한 인연도 있다고 하는데.
홍경민이 선택한 곡은 락커답게 하얀밤에. 비가 올때면 생각나는 락발라드 곡.
기타로 전주로 시작하더니 하드락으로 강렬한 사운드로 청중을 압도하기 시작하는데.
춤은 없다. 오로지 보컬과 연주로 승부를 건 홍경민 최고
아직도 귓가에는 노래 마지막 구절 끝없이 반복될 것 같았던 ‘감쌌네’가 들리는 듯.
전영록 씨도 기립 박수를 하고 청중들 환호를 하는데, 격이 달랐다.
반면 표정이 굳어진 임정희. 이번 주는 여기까지였구나. 홍경민 1승
7. [불후의 명곡 2] 허각 - 바람아 멈추어다오(이지연)
마지막 무대는 슈퍼스타K2 우승자 허각. 벌써 불후의명곡 출연이 10주차. 이제는 우승하고 싶다.
허각 등장에 환호하는 관중들 서서히 가수로 인정 받아가는 허각 대견하다!
허각이 부른 노래는 내가 무척 좋아하는 가수 이지연의 노래 바람아 멈추어다오.
벌써 20년이 지났는데 이 노래를 따라 하는 청중들이 많은 것을 보면 이 노래는 국민가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이 노래를 정말 시원하게 부른 허각.
과연 허각 우승을 할 수 있을까?
전영록과 함께한 8090 추억이 있던 불후의 명곡
12번째 전설 원조 만능 엔터테이너 전영록 편 최종 우승자는?
우승 홍경민 !!!! 명품 보컬 인증, 이변이 아닌 당연했던 결과.
그동안 후배 가수들에게 우승을 양보했던 15년차 관록의 가수 홍경민 자존심을 회복했던 값진 무대. 아직도 귀에 맴도는 "감쌌네..."
[2.방송 평]
80년대 최고의 아이돌? 뮤지션이었던 전영록
이번 주 불후의 명곡 전영록 편은 전영록 씨에 대한 한 가지 편견을 깨뜨렸다고 본다.
전영록 씨를 요즘 아이돌 댄스가수들의 원조로 여기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번 불후의 명곡을 통해 그가 춤으로 인기를 얻던 그런 가수다 아님을 재 확인 시켜주었다.
쿵푸로 다져진 강한 체력의 소유자 답게 춤과 노래를 라이브로 소화해 냈을 뿐만 아니라 MR을 쓰지 않던 가창력도 겸비한 엔터테이너였다.
게다가 그가 만든 곡들 또한 요즘도 사랑을 받는 시대를 초월한 훌륭한 곡들을 만든 작곡가/작사가 이기도 하다.
올 해 58세 하지만 40대로 보이는 그의 외모는 대표적인 동안의 대명사이고 그래서 동갑내기들과 같이 있으면 아들처럼 보인다는 말도 했었다.
그래서 전영록 씨를 아이돌 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이제 전영록 씨의 음악에 대한 재평가도 해볼 시점이 아닐까.
80년대 가요에서 전영록 씨가 차지하는 비중은 참으로 대단했다.
뮤지션으로서 전영록 씨를 되돌아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3.원곡 감상]
전영록 -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봐 => http://oldconan.tistory.com/8533
전영록 - 불티 => http://oldconan.tistory.com/8534
전영록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 http://oldconan.tistory.com/8535
전영록 - 내 사랑 울보 => http://oldconan.tistory.com/8536
이지연 - 바람아 멈추어다오 => http://oldconan.tistory.com/7744
김지애 - 얄미운 사람 => http://oldconan.tistory.com/8541
☞ 명곡의 재발견! <불후의 명곡 2 - 전설을 노래하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