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코난 리뷰 KBS2 자유선언 토요일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
*불후의 명곡 2 방송내용 정리, 유튜브,동영상,최종 순위, 결과, 우승자 발표
불후의명곡2 홈페이지: http://www.kbs.co.kr/2tv/enter/satfreedom/bulhu2/about/index.html
[방송] 27회 (2011.12.3) 제 17대 전설 최백호 편
[출연가수] 케이윌, 브라이언, SG워너비 이석훈, 다비치 이해리, 포맨 신용재, 알리, 허각
[차례] 1. 방송 동영상 및 내용 정리 2. 방송 리뷰
[경연 순서/노래 제목] 1. 신용재 - 그쟈 (최백호) 2. 브라이언 - 영일만 친구 (최백호) 3. 다비치 이해리 - 너를 사랑해 (최백호) |
4. 허각 - 입영전야 (최백호) 5. 이석훈 - 낭만에 대하여 (최백호) 6. 케이 윌 - 뛰어 (최백호) 7. 알리 -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최백호) |
[방송 정리] 글 작성 늙은코난
1. [불후의 명곡 2] 신용재 - 그쟈 (최백호)
역시나 순번 운이 없는 신용재 이번 주도 1번. 2주연속 1번이다. 신용재 노래는 1978년 발표가 되었고 간간히 나이든 분들이 술 한잔 걸치면서 부르는 노래 그쟈. 근데 계속 되는 순번의 저주가 기가 막혔는지 말을 못하는 신용재, 그래도 노래는 역시 용재. 감정 표현도 좋고 가창력도 좋고 최백호 씨도 대만족했던 수준 높은 노래를 들려주었다. 단지 1번이라 오늘도 우승은 물 건너갔다는 점이 아쉬움.
2. [불후의 명곡 2] 브라이언 - 영일만 친구 (최백호)
지난 주 허각 3연승을 저지한 브라이언, 노래는 그 유명한 영일만 친구. 지난 주는 많이 떨더니 이제는 한결 여유로워진 브라이언. 사실 브라이언도 실력에 비해 저평가 받는 편이다. 불후의 명곡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실히 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음을 오늘 확인할 수 있었다. 최선을 다한 브라이언. 신용재 라이벌 허각을 이겼던 브라이언 이번에는 신용재 마저 누를 수 있을까? 아쉽게 다음 기회에, 용재 승.
3. [불후의 명곡 2] 다비치 이해리 - 너를 사랑해 (최백호)
이제는 김구라 이상형으로 굳어진 이해리. 정작 본인은 김구라가 싫다는데. 노래는 영화 열애 OST이기도 한 너를 사랑해. 지난 주 첫 출연 허각에 밀려 단 1승도 못했던 이해리 그래서 더 애절하게 부르는데. 역시 다비치는 최고의 여성 발라드 듀엣이다. 강민경이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하더니 이해리 역시 얼마 후 불후의명곡 디바로 인증을 받을 것을 확실할 수 있었던 정말 아름다웠던 무대.
노래를 듣던 모든 남성들 이해리 너를 사랑해~를 외칠 듯.
근데 신용재 오늘 강하다 2연승. 불후의 명곡 2주연속 무승을 한 이해리. 최백호 씨 “너무 짧았다” 편곡이 아쉬웠다는 평. 이러다 제2의 임정희가 될지 모른다는 두려움을 느낀 이해리. 다음 주를 기대한다.
4. [불후의 명곡 2] 허각 - 입영전야 (최백호)
지난 주 유일하게 2연승을 했었던 허각. 오늘은 신용재가 2연승 중. 라이벌 대결에서 3대1로 앞서고 있는 허각이지만 오늘 용재는 강하다. 허각이 부를 노래는 입영전야. 쌍둥이 형 허공 군과 같이 입대를 하면 군대 간 후 남게 될 아버지를 생각하며 불렀다는데. 그래서 더 아련하게 다가왔던 노래.
결과는 신용재 3연승!!!!!!!!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2연승도 어려운 불후의 명곡에서 3연승이라니. 더구나 허각 잘 불렀는데.
이건 이변이라고 밖에는 볼 수 없다. 신용재 잘했지만 3연승 정도로 이해리, 허각이 밀렸었나…
5. [불후의 명곡 2] SG워너비 이석훈 - 낭만에 대하여 (최백호)
이석훈 부르게 될 노래는 정말 좋아하는 노래 낭만에 대하여. 최백호 씨 최대의 히트곡이고 중년 남성들 치고 이 노래를 최소 한 번 이상은 불러봤던 명곡. 선곡도 좋았고 편곡도 좋았다. 탱고 풍으로 재해석한 세련된 무대였다. 하지만 결과는 신용재 4연승!! 정말 이거 왠 일이래?
1번으로 나와 4연승을 거둔 용재. 4연승 기록은 알리가 갖고 있는데 이제는 타이 기록.
신용재 정말 대단하다. 4연승의 재물이 되어 버린 이석훈.
6. [불후의 명곡 2] 케이 윌 - 뛰어 (최백호)
지난 주 첫 출연 우승을 했던 케이윌, 순번도 좋다 지난 주와 같은 6번. 케이 윌의 사명은 용재를 막아라. 만일 용재가 5연승을 한다면 이건 보통 문제가 아니다. 이제는 끊어야 돼!!! 가수의 자존심을 건 케이 윌 노래는 77년 발표된 뛰어. 과연 케이 윌 신용재를 막을 수 있을까. 막았다!
파워풀한 댄스, 랩으로 무장한 케이 윌. 분위기 있는 노래만 부를 줄 알았는데 화끈한 무대를 보여 준 케이윌 당연한 1승 역시 윌 파워!
7. [불후의 명곡 2] 알리 -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최백호)
지난 주에 이어 마지막 무대는 불후의 명곡 3번의 우승에 빛나는 챔피언 알리. 노래도 좋다. 최백호 씨의 걸작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알리에게 딱 맞는 노래. 지금까지 불후의 명곡의 모든 기록을 갖고 있는 알리. 4연승, 2주연속 우승, 최다 우승 기록 보유자 그리고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를 가진 알리.
알리의 노래는 정말 매력있다.
제 17대 전설 최백호 편 최종 우승자는? 케이윌인가 아님 챔피언 알리의 수성인가?
최종우승 케이 윌
2주연속 우승을 거둔 케이윌 불후의 명곡 새 강자로 우뚝 서다.
[주] * 블러그 카테고리에 불후의 명곡 1회부터 정리 되어 있습니다. 늙은코난 |
[방송 리뷰]
굴곡진 삶을 낭만으로 승화시킨 가수 최백호 편
불후의 명곡2, ‘알리’를 넘어 견제의 대상이 된 케이 윌
글 작성 늙은코난
이번 주 눈 여겨 봐야 할 것은 신용재 군이 1번으로 나와 4연승을 거뒀다는 점이다.
불후의 명곡 출연가수들은 실력 있는 가수들이다.
브라이언, 이해리, 허각, 이석훈 네 명 모두 20대 가수들 중 검증을 받은 가수들임에도 신용재는 4명을 차례로 이겨버렸다. 더구나 1번으로 불렀다.
만일 신용재 군이 5번 이상의 순서였다면 우승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특히 주목할 점은 케이윌의 2주연속 우승이다.
지난주 ‘케이 윌’이 첫 출연 우승으로 불후의 명곡 지각 변동을 예상했었다.
불후의 명곡 알리의 최강자 위치가 흔들릴 것으로 짐작했는데, 역시나 이번 주 케이 윌이 2주연속 우승을 거두었다.
그리고 이번 주는 그 동안 불후의 명곡의 기록들 중 깨질 수 없었다고 여겼던 알리의 2주 연속 우승과 4연승 기록이 케이윌, 신용재 군이 달성하면서 사실상 알리 독주가 마감한 것이다.
이건 알리에게도 자극이 되겠지만 불후의 명곡2에도 바람직한 일이다.
신용재 허각 라이벌 구도를 벌였지만 큰 이슈가 되지 못했었다. 이후 알리, 홍경민 출연 이후 불후의 명곡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 하지만 아쉽게 홍경민이 하차하고 왕중왕전에서 우승한 다비치 강민경 역시 하차하면서 불후의명곡2에 위기감을 느꼈었는데, 케이 윌이 자리를 빨리 잡으면서 다음 주부터 치열한 알리와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서바이벌 프로는 강자끼리의 경쟁이 있어야 한다.
앞으로는 알리 VS 케이 윌의 대결이 무척 볼만할 것이다.
거기에 신용재를 포함한 3강구도에서 4명의 가수가 최선을 다해준다면 시청자 입장에서는 큰 즐거움이 될 것이다.
☞ 동영상 출처: 유튜브 WooriLoori (정말 감사합니다. ^^)
알림 *불후의 명곡 2 무편집 동영상 서비스는 현재 되지 않고 있습니다.
불후의명곡2 홈페이지: http://www.kbs.co.kr/2tv/enter/satfreedom/bulhu2/about/index.html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5분! <불후의 명곡 2 - 전설을 노래하다> 많은 시청바랍니다.
*블로그 늙은코난 (Old Conan) 첫 화면 main page 이동 ☞ http://oldconan.tistory.com |
★ 주)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