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JTBC 히든싱어3 소녀시대 태연 편 역대 최악의 난이도였다. [원조가수 태연 탈락, 얼굴없는 태연 김환희 우승]

올드코난 2014. 9. 21. 09:43
반응형

[요약] JTBC 히든싱어3 6회 2014.9.20 소녀시대 태연 편(다섯번째 가수) 편에서 시즌3 최초로 원조가수가 탈락을 했다. 2라운드만에 탈락을 한 것인데, 2라운드 미션곡은 소녀시대 단체곡인 'GEE'였다. 9명이 부르던 곡을 태연 혼자서 불러본 적이 없었고 팬들 또한 들어 본 적도 없었다. 그래서 가장 난이도가 높을 수 밖에 없었다. 비록 탈락을 했지만, 가장 흥미있었고, 감동 또한 있었던 태연 편을 정리해 본다, (글/사진 참고 및 출처: JTBC ) 

JTBC 히든싱어3 소녀시대 태연 편 시즌3 최초 원조가수 태연 탈락, 얼굴없는 태연 김환희 우승. 2라운드 미션곡 Gee는 역대 최악의 미션곡이었다. (그래서 재미있었다^^)

 

*각 라운드별 요약 (동영상 출처 유튜브 JTBCentertainment 플러그인)


1라운드 미션곡 태연 솔로곡 ‘만약에’

2008년 발표된 곡으로 소녀시대 태연의 첫 솔로곡이었다. 그리고 이곡을 통해 태연의 보컬로서 인정을 받게 해준 곡이다. 태연은 5번에 있었는데 이때부터  얼굴없는 가수 김환희가 확실히 두각을 나타나게 되는데  소녀시대 티파니, 서현, 유리는 태연의 목소리를 알아 봤지만, 효연은 잠시 착각을...

1번27표 2번 20표 3번 31 4번 5표 5번 12표 6번 5표를 기록 3번 이었던 여고생 정연주가 탈락했다.



2라운드 미션곡 소녀시대 단체곡인 'GEE'

소녀시대를 국민 걸그룹으로 만들어준 곡으로 2009년 당시 이 노래는 전국방방곡곡 들리지 않는 곳이 없었다. 단, 이 노래를 태연이 솔로로 불러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다는 사실이 함정! 그래서 역대 히든싱어 사상 가장 어려운 미션일 수 밖에 없었고 결국은 2번에 있었던 태연이 31표로 탈락을 하게 된다. ( 나 역시 틀렸다. 김환희를 태연으로 착각했다)



3라운드 미션곡 태티서 Twinkle

탈락한 상태로 참여를 했는데, 오히려 마음을 놓아서 였는지 여유롭게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 그리고 이곡 역시 태연이 솔로로 불러본 적이 없어서 어렵기는 마찬가지였다. 태연의 솔로곡이 아니었기에 2라운드와 3라운드가 어려웠던 것이다.



4라운드 미션곡 태연 솔로곡 들리나요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OST로 큰 성공을 거둔 곡으로 잔잔한 멜로디에 서정적인 가사로 최고의 사운드트랙이었다는 평가를 받은 곡이었다.

최종적으로 태연이 55표를 받아 원조가수로서의 체면을 차리게 되었는데, 최종 우승은 일명 얼굴없는 태연 김환희가 차지했다. 경쟁자였던 뮤지켤 태연 강시라와 단 2표차이였다.

역시나, 태연의 솔로곡이었기에 태연이 표가 많았던 것으로 이전 2라운드와 3라운드가 얼마나 어려웠던지를 보여준 것이다.



JTBC 히든싱어3 태연편을 정리해 보면. 역대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했다.

시즌1,2,3 통틀어 2라운드 미션곡 '지'는 가장 어려울 수밖에 없었다.


2라운드 미션곡 '지'는 9명의 부르던 노래를 태연 혼자서 불러본 적도 없던 곡으로, 많은 사람들이 들어 본 적도 없었다. 태연의 목소리를 알아본 사람들이 더 대단해 보였다.

나 역시 2라운드에서 태연의 목소리를 찾지 못했는데, 오랜동안 소녀시대 팬이라고 자처했던 사람들 역시 매우 어려웠을 것이다.

이수만 사장도 찾지 못했을 것이다.


사실 그래서 더 흥미진진했던 것도 사실이다.

새벽 1시가 다 되어 방송이 끝났는데, 잠이 오지 않았다.

2라운드에 태연이 탈락을 했는데, 그 긴장감이 4라운드까지 갔다.

태연에게는 미안하지만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여기에 얼굴없는 태연 유튜브 스타였던 김환희의 우승은 태연 탈락 이상의 감동으로 다가왔다. 이쁘지 못해 대중들에게 나서지 못한 김환희의 사연과 그 한이 느껴지는 노래였다. 지금까지 히든싱어에서 대부분 원조가수들이 우승을 했었는데, 김환희는 원조가수들이 우승을 하는 것보다, 이런 참가자들이 우승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하게 해 본다.


이번 태연 편은 정말 재미있었고, 잔잔한 감동마저 있었던 에피소드였다.

앞으로 당분간 히든싱어에서는 이런 스릴을 느끼기 힘들 것 같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