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29회 god편 우승 손승연 - 촛불하나, 보이스코리아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올드코난 2015. 12. 12. 19:52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12.5 (토) 229회 불후의명곡 - 전 세대가 열광한 최초의 국민 아이돌 god 편 [진행] MC: 신동엽, 정재영, 문희준, 윤민수 ☞ 캡쳐 사진 출처: KBS,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경연 순서]

1. 김필 <길>, 2. 여자친구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3. 신용재 <어머님께>, 4. 황치열 <거짓말>, 5. 틴탑 <니가 있어야 할 곳>, 6.손승연 <촛불 하나>



[방송내용 요약]

1번 순서는 마성의 매력 보컬, 김필 <길> 2001년 발표곡으로 지오디가 데뷔전 무대에 서기만을 손꼽아기다렸던 시절의 마음을 추억하며 만든 곡이다. 자신들이 이야기가 녹아있어서 지오디가 가장 애착을 가진다고 한다. 앨범은 발매 5일만에 백만장이 팔렸다.

길은 자신의 길에 대해 생각해 보기 위해 이 노래를 선곡했다. 1년전 슈퍼스타k6 출연을 하기전까지 김필은 무명이었다. 준우승을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불후의명곡 출연으로 차세대 보컬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김필은 음악의 ‘길’에 이제 막 발을 내딛은 것이다.


☞ 길필 - 길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2번 순서는 첫 출연! 2015 최고의 대세 걸 그룹 여자친구, 상큼발랄한 매력과 숨겨진 가창력에 멋진 율동까지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1999년 지오디 2집 수록곡으로 지오디가 공중파에서 처음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 노래의 성공으로 각종 가요제 수상과 팬 미팅등을 하게 된다. 잔잔하고 부드러운 발라드로 특히 가사 때문에 더 큰 사랑을 받은 노래.

개인적으로 여자친구에게 딱 맞는 선곡이었다고 생각한다.^^ 지오디가 불렀을때는 풋풋한 청년의 모습을 봤다면 여자친구는 나의 여자... 조카였다. 많은 남성들에게 무척 흐믓한 무대가 아니었나 싶다. 경연 결과는 376표로 김필이 승리했다.


☞ 여자친구 -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3번 순서는 감동의 소울 보이스 신용재 원더걸스 유빈과 함께한 노래 <어머님께> 1999년 지오디 데뷔앨범 1집 수록곡이며 데뷔곡, 식당과 세탁소에서 일하는 홀어머니에게서 자란 박준형의 사연을 박진영이 가사로 표현했다. TV에서 다큐멘터리 가출 소년이 이 노래를 듣고 어머니를 떠올리며 오열하는 장면이 나가 큰 화제가 되었었다. 이 노래는 당시 기존 아이돌 그룹들의 10대 위주의 노래에서 벗어나 모든 세대에게서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는 시작부 랩 파트 또한 감동적인데, 원더걸스 유빈이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주었다. 얼마전 언프리티랩스타2에 출연했었던 유빈은 원걸의 이미지를 벗을 필요가 있다고 늘 생각했었는데, 요즘들어 래퍼로서 유빈이 자리를 잡아 가는 것 같아 반가운 생각이 든다. 신용재와 유빈의 무대는 과거 지오디의 감동 못지 않는 긴 여운이 남는, 사모곡으로 기억될 것 같다. 경연 결과는 428표로 용재와 유빈이 승리를 거두었다.


☞ 신용재, 유빈 - 어머님께,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4번 순서는 불후의명곡 슈퍼루키, 떠나보내고 싶지 않은 그녀를 위해 부르는 황치열의 슬픔의 소나타 <거짓말> 2000년 지오디 3집 수록곡으로 전지현의 ‘싫어 싫어’라는 나래이션이 화제가 되었고 한국말로 된 랩이 인상적이었다. 3집은 184만장이 팔려 지오디 앨범 중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지오디 최고의 전성기였던 시절을 대표하는 노래다.

황치열은 김태우와는 구미 선후배 사이다. 요즘에는 구미에 김태우 대신 황치열의 이름이 더 잘 알려졌다는데 확인은 못해봤다^^ 씨야의 김연지가 오랜만에 출연해 황치열과 듀엣으로 불렀는데, 깊은 사랑을 느껴지는 애절한 노래였다. 남녀 듀엣 대결이 되어버렸는데 결과는 신용재와 유빈이 2연승을 거두었다.


☞ 황치열, 김연지 - 거짓말,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5번 순서는 불후 사상 첫 완전체 출연, god의 계보를 잇겠다는 틴탑의 탄탄한 가창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칼 군무의 멋진 무대 <니가 있어야 할 곳> 2001년 지오디 4집 수록곡으로 타이틀곡이었던 ‘길’의 후속곡이엇다. 펑키한 댄스곡으로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석권한다. 그리고 4집은 약 160만장이 팔렸다.

틴탑 전 멤버가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틴탑하면 칼 군무인데,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다. 6명이 얼마나 연습을 했는지, 안무 하나하나가 노력한 흔적이 그대로 보였다. 결과는 신용재의 3연승.


☞ 틴탑 - 니가 있어야 할 곳,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6번 마지막 순서는 불후의 슈퍼 괴물 보컬, 손승연 대한민국 최초로 여성 god를 결성하다? 명품 보컬들과 함께 선사하는 희망의 메시지 손승연 <촛불 하나> 2000년 지오디 3집 수록곡으로 가스펠스런 곡에 희망적인 가사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좋아하는 희망가이다.

손승연은 이날 보이스코리아1 출신들과 함께 했다. 유승은, 미우(우혜미), 지세희등 보코 결승진출자들 모두가 출연했다. 여기에 보코2 우승자 이예준까지 출연했다. 아시다시피 보코는 오디션 끝판왕이었다. 노래만큼은 최고였던 실력자들이었다. 인기 여부를 떠나 대단한 여걸들이 모두 충쳤으니 노래는 설명할 필요도 없다. 손승연과 언니들의 멋진 화음! 결과는 역시 431표로 손승이 승리를 거두며 지오디 편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손승연 - 촛불 하나,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방송 리뷰]

god편 우승 손승연, 보이스코리아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번주 전설로 god가 출연한 것은 당연하면서도 낯설었다. 김태우와 손태영이 전설석에 앉아 있는 모습 보다는 경연 무대에서의 모습이 익숙해졌기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경력이나 그동안의 히트곡들을 감안해 보면 god는 전설로 초대를 받을 자격은 있는 팀이다.


지오디의 노래를 들으면서 10대 혹은 20대를 보낸 후배들이 지오디의 노래를 부른 이날은 지오디들에게는 물론이고 팬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우승을 차지한 손승연과 4명의 보이스코리아 출신들은 왜 보코가 오디션의 끝판왕이었는지 보여주었다. 보컬만으로는 정말 최고였던 이들이 모두 모이니 무대가 폭발해 버릴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보코가 시즌2만에 페지 된 것이 무척 아쉬웠는데, 이 기회에 시즌3가 시작되었으면 정말 좋겠다.

손승연의 우승과 지오디 17주년을 축하하며 이만 줄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