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JTBC뉴스룸 진박감결사 조원진 '헌법 위에 사람 관계가 있다'는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 위에 있다’는 말인가!

올드코난 2016. 2. 3. 10:07
반응형

어제(2016.2.2.) JTBC뉴스룸에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출연을 했는데, 내가 새누리당을 싫어해서가 아니라 정말 문제가 되는 말을 했는데, 여기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고, 개인적인 견해를 더한다.

JTBC뉴스룸 진박감결사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 출연, “헌법 위에 사람 관계가 있다”는 발언은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위에 군림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이다. 조원진 새누리당에서 제명시키고, 국회에서 퇴출시켜야.


조원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 별명은 ‘진박감별사’다. 그가 JTBC뉴스룸에 출연한 것은 여당 새누리당의 입장을 말하기 위해서인데, 이날 그의 말과 태도는 새누리당을 대변한 것이 아니라 진박(진실한 친박)을 대변했다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조원진 부대표는 자칭 진실한 사람들은 박근혜의 개혁에 동참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는데, 박근혜의 개혁은 핵심은 비정규직을 포함한 근로자들이 아니라 재벌들을 위한 재벌들만의 혜택이 핵심이다. 여기에 동조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게 진박인 것이다.


그리고 이날 JTBC뉴스룸에 조원진이 한 가장 위험한 발언은 유승민 의원과 관련된 말에서 나왔다. 왜곡 없이 그래로 적어 본다.

“유승민 예비후보가 오늘도 헌법 1조 2항 모든 권력은 국민에서 나온다 이렇게 얘기했는데 내가 오늘 기자들 간단하게 만난 자리에서 그런 얘기 했어요. 사실은 헌법 위에 사람 관계가 있다. 사람 간의 관계가 더 중요한 거 아니냐. 그래서 새누리당의 많은 새누리당 지지자들이 선뜻 유승민 후보 지지를 못 하고 있는 그런 상황들은 유승민 후보께서도 좀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할 부분이 있지 않으냐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내가 정말 소름이 돋았던 부분이 “... 사실은 헌법 위에 사람 관계가 있다. 사람 간의 관계가 더 중요한 거 아니냐... ”는 것이다.

헌법 위에 사람관계가 더 중요하다?

이는 헌법을 무시하는 차원을 넘어 박근혜 대통령과 진박과의 관계는 헌법을 초월해도 좋다는 매우 위험한 발언이다. 법을 준수해야할 정치인이 대놓고 헌법을 우습게 여기는 것이다. 이게 바로 진실한 사람 진박의 실체인 것이다.


손석희 앵커도 이 발언에 문제를 느끼고 헌법 위에 사람 관계가 있다라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되물었다. 

그러자 조원진 부대표는 “헌법적인, 법적인 잣대보다는 사람, 인간 간의 관계가 훨씬 더 중요한 것 아니냐. 그런 인간 간의 관계에 있어서 조금 오해받는 혹은 또 오해를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발언이나 행동에 대해서는 유승민 의원을 아꼈던 대구 경북, 특히 대구 경북의 새누리당 지지자들에 대해서는 상당히 많은 생각을 가지고 해야 된다, 그런 입장을 좀 가지고 있죠.”라고 답했다.


헌법과 법 보다는 사람관계다 더 중요하다니.

다시 곱씹어 봐도 이들 진박은 헌법을 가볍게 여기고 있다.

법 위에 법이고, 민주주의의 근간이 되는 헌법보다 대통령과 진박의 사람관계가 더 중요하다고 TV에서 당당히 말하는 진박 감별사 조원진을 보니 박정희의 차지철이 생각난다.

박정희 옆에는 차지철, 박근혜 옆에는 조원진, 황교안 같은 자들이 득세를 한다. 


이런 박근혜가 마냥 좋다고 표를 주니 진박은 대놓고 국민 따위도 없고 법도 없다. 

이런 진박을 만든 것은 박근혜에게 무조건 충성하는 TK지역주민들에게 더 큰 책임이 있다.

진박 감별사 조원진 같은 자들이 득세를 한다는 것은 박근혜 뒤에 TK가 있는 것이다. 

대구경북 유권자들은 제발 정치인 욕만하지말고 생각 좀 하면서 투표를 해 주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조원진은 당장 사죄하기를 바라며 새누리당에서는 조원진을 제명 혹은 출당조치를 하기를 바란다. 헌법을 무시하는 이런자를 그대로 둔다면 새누리당은 공범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꼴이 될 것이다. 조원진은 정치판에서 반드시 사라져야 될 인물이며 진박은 위험한 집단이라는 말로 끝맺는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