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24대 복면가왕 음악대장 3연속 가왕 등극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48회 2016.2.28.]

올드코난 2016. 2. 28. 18:59
반응형

음악대장의 3연승을 저지하라! 1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둔 4인의 복면가수들의 2라운드 대결. 해외 톱스타부터 중국스타, 한국 톱 가수들까지 역대급 혼돈의 추리 전쟁! 그리고 충격의 대반전 무대! (방송 못본 사람은 반드시 후회했을 듯^^) 네티즌 예상은 음악대장이 1위였는데, 과연.



[2라운드 솔로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 번째 대결!

가왕을 잡으러 미래에서 왔다, 리포터 ‘신고은’을 이긴 '부활한 백투더퓨처‘ VS 나의 불씨는 꺼지지 않는다 가수 ‘김필’을 이긴 '감기조심하세요 성냥팔이소녀‘

백투더퓨처 먼저 시작한다. 노래는 김범수의 지나간다. 깊은 바이브레이션에 나지막한 목소리에서 편안함이 느껴지고, 조금씩 절정을 향해 치닫는 노련한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허스키함까지 갖춘 이사람 도대체 누구인지.

이어서 성냥팔이소녀가 올랐다. 노래는 박진영의 허니. 전혀다른 분위기의 노래를 선곡해서 분위기 반전에 확실히 성공했다. 클럽 소녀로 변신해 가벼운 율동까지 흥을 돋은 무대에 관객들의 호응까지 노련하게 이끌어냈다

경연 결과는 68대 31로 성냥팔이 소녀가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백투더퓨처의 정체는 38년차 가수 조항조였다. 정말 몰랐다.




2. 두 번째 대결!

무대에서 불꽃을 피우리라, 배우 ‘이태성’을 이긴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VS 오직 목소리만으로 감전시키겠다, 가수 ‘김동명’을 이긴 '과묵한 번개맨‘

우리의 밤이 먼저 시작한다. 노래는 거미의 그대 돌아오면, 이미 우리의 밤이 누구인지는 다들 알아낸 것 같은데, 사람을 끄는 목소리에 여린듯하면서도 맑고 어딘지 여려 보이는 느낌까지 갖춘 정말 좋은 가수다. 아픔을 딛고 다시 시작하기를 바라며.

번개맨이 이어서 무대에 올랐다. 노래는 부활의 비와 당신의 이야기. 팝송을 예상했는데, 김동명이 있는 부활의 노래를 골랐다. 발음은 분명 외국인이지만, 누가 들어도 락커의 향기가 물씬 풍긴다. 네티즌의 예상대로 스틸하트의 그.... 이 맞을지. 결과는56대 43으로 번개맨이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우리의 밤의 정체는 역시 레이디스코드 소정이었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감기조심하세요 성냥팔이소녀 VS 과묵한 번개맨

성냥팔이소녀 먼저 시작한다. 노래는 리쌍과 정인의 사랑은. 쓸쓸한 저음과 소정과의 유사한 음색에 헛갈린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자세히 들어보면 다르다. 노련함과 경륜이 있는 깊이 있는 허스키한 목소리의 긴 감동이 남는 노래였다.

이어서 번개맨이 부른다. 노래는 임재범의 고해?! 이번만큼은 팝송이겠지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이제는 우리가 생각했던 그 분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정도였다. 결과는 53대 46으로 성냥팔이소녀가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번개맨의 정체는 네티즌 수사대의 예측이 맞았다. 쉬즈곤의 주인공 스틸하트의 밀젠코 마티예비치였다. (박수가 아깝지 않은 밀젠코 마티예비치에 대한 글은 다시 정리해 보겠다.)




[결승/24대 복면가왕 전 경연 과정]

우리 동네 음악대장 VS 감기조심하세요 성냥팔이소녀

음악대장이 준비한 노래는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 락을 들고 나올 줄 알았는데, 댄스곡을 락으로 불렀다. 그래서 락이었다. 그리고 그룹이 불렀던 노래를 솔로로 소화해 낸 하현우의 에너지는 대단하다. 같은 노래 다른 느낌 정도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노래였다. 판타스틱 베이비~ 판타스틱 음악대장! 가왕은 이런 것이다.

결과는 80대 19로 음악대장이 3연속 가왕에 등극했다. 그리고 성냥팔이소녀의 정체는 EXID 하니였다.




[방송 리뷰/종합]

24대 가왕전은 제작진이 매우 준비를 많이했다. 8명의 출연자들 모두 회심의 카드였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1라운드부터 결승까지 미스터리, 감동, 음악 모두 만족이었다. 그리고, 지난 1라운드에서 밀젠코 마티예비치 정체를 알아낸 네티즌들 정말 대단하다. 솔직히 나는 전혀 몰랐고, 오늘 무대에서도 한국 노래를 불러서 설마 설마했아. 또 EXID 하니 정체까지도 지난주에 맞춘 사람들이 많았는데, 대단하다는 말 밖에 못하겠다.

그리고 오늘로 3연속 가왕에 등극한 음악대장의 오늘 노래는 왜 그가 가왕이 되었는지를 보여준 멋진 무대였다. 혼자서 랩까지 소화해냈다. 이 정도 실력이면 최고라는 극찬이 절대 아깝지 않을 것이다.

음악대장은 다음주 4연속 가왕에 도전한다. 김연우와 거미의 타이 기록에 도전하고, 가능하다면 차지연 기록까지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 음악대장은 양보로 물러서지 말고, 끝까지 가보기를 응원해 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