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31대 복면가왕 하면된다 새 복면가왕 등극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62회 2016.6.5]

올드코난 2016. 6. 5. 18:59
반응형

편견을 버린 진짜 음악대결!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가창력과 상반되는 독보적인 귀여움으로 사랑받고 있는 ‘우리동네 음악대장’ 그가 10연승을 향해 도전한다! 네티즌 사전투표 결과는 음악대장 82% 하념된다 12% 나의 신부 4% 왕의남자 1% 거리의 악사 1% 순이었다. 과연 음악대장은 10연속 가왕이 될수 있을까.


[2라운드 솔로곡 대결 경연 과정]

1. 첫번째 대결!

‘예술가 김선생님’ 배우 강지섭을 꺾고 2라운드에 진출! 아름다운 멜로디를 연주하는 마법의 성대 '거리의 악사‘ VS ‘깜찍한 토끼소녀 바니바니’ 에이핑크 윤보미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 사랑스럽기만 한 줄 알았던 그녀의 강렬한 경고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악사부터 시작한다. 노래는 김현철의 일생을. 원곡자 김현철 앞에서 이 노래를 선곡한 악사의 자신감. 속삭이듯 감미롭게 시작해 애절하게 노래를 이어갔다. 김현철 앞으로 이 노래 못부른다.

이어서 나의 신부가 무대에 올랐다. 1라운드와 다른 섹시한 드레스로 바꿔 입은 신부의 노래는 엑소의 으르렁. 전혀 의외의 선곡을 갖고 왔다. 남성적인 노래를 여성이 혼자서 부른다는게 쉽지않은 일이다. 그만큼 보컬에 자신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랩까지 소화해낸 상여자 나의 신부. 지난주는 내숭이었었다. 경연 결과는 60대 39로 나의 신부 승리. 생각보다 표차이는 컸다. 그리고 악사의 정체는 역시나 VOS의 김경록이었다.


2. 두 번째 대결!

‘복면자객’ 배우 서신애를 꺾고 2라운드에 진출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슬아슬 목소리 곡예사 '외줄타기 인생 왕의 남자‘ VS ‘노래요정 바람돌이’ 빅브레인 윤홍현을 꺾고 2라운드에 진출, 하면된다 복면가왕! '하면 된다 백수탈출‘

왕의남자부터 시작한다. 노래는 한영애의 누구 없소. 중성적인 목소리에 여자인지 남자인지부터가 궁금하다. 매우 매력적인 목소리였다. 섹시햇던 왕의남자 뒤를 이어 하면된다가 무대에 올랐다. 노래는 데이브레이크의 들었다 놨다. 편하면서도 감미롭고 가사와 멜로디를 갖고 노는 고수다운 노래를 들려주었다. 결과는 54대 45 9표 차이로 하면 된다 백수탈출 승리. 왕의 남자 정체는 유승우였다.


[3라운드/ 가왕후보 결정전 경연 과정]

나의 사랑 나의 신부 VS 하면 된다 백수탈출

나의신부의 노래는 박효신의 야생화. 첫 소절부터 눈을 감게 만들었다. 아련한 슬픔이 가슴 속에 그대로 새겨지는 애절한 노래를 들려주었다. 강한 노래 대신 잔잔한 노래를 이토록 강한 여운을 남길 수 있는 가수는 많지 않을 것이다.

이어서 하면된다가 머리끈을 질끈 동여 메고 무대에 올랐다. 노래는 이은미의 녹턴, 반드시 가왕이 되겠다는 각오로 한 선곡이다. 1,2라운드에서의 다소 조용했던 모습은 연출이었다. 진짜 실력을 보여준 하면된다. 그리고 나의신부 둘 다 최고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결과는 83대 16으로 하면된다가 승리를 거둔다. 나의 신부 정체는 역시 바다였다.


[결승/ 30대 복면가왕전 경연 과정]

우리동네 음악대장 VS 하면 된다 백수탈출

음악대장의 노래는 015B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 휘파람으로 전주를 시작해 흥겹게 노래를 이어가는 음악대장은 절대 가왕자리를 내놓을 생각이 없었다. 봄기운과 여름의 느낌 모두를 느끼게 하는 멋진 편곡에 음악대장의 시원한 보컬이 미세먼지를 날려버릴 듯 시원했다. 결과는 66대 33으로 하면된다가 승리를 거두며 새로운 가왕에 등극했다. 그리고 음악대장은 당연히 하현우였다.


[방송 리뷰/종합]

31대 가왕전에서 새로운 가왕으로 하면된다가 등극했다. 음악대장 하현우는 10연속가왕에 실패했다. 개인적으로 이번주도 음악대장이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예상이 틀렸다. 이는 하면된다가 대단한 실력자였으며, 무엇보다 음악대장이 무려 20주라는 시간동안을 함께 하면서 그의 목소리가 익숙해져버려 새로운 목소리를 대중들이 원했다고 생각해 본다. 아쉽지만, 음악대장의 지난 20주 151일간의 시간은 매우 의미가 컸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페이지에 다시 정리해 보기로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