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55회 홍서범 편 우승 장미여관 김삿갓 (손승연의 천적 장미여관)

올드코난 2016. 6. 11. 19:46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6.6.11. (토) 255회 불후의명곡 - 홍서범 편 [진행] MC: 신동엽, 정재영, 문희준, 윤민수

1980년 전국에 캠퍼스 밴드 붐을 일으킨 주인공! 그룹사운드부터 발라드, 댄스 음악까지 장르를 초월한 작곡, 작사, 프로듀싱 능력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까지 활약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종합 예술인! 시대를 앞서 간 감각적인 멜로디! <홍서범 편>

[경연 순서]

1.김지우 (with 오시나, 강웅곤) <조갑경&홍서범-내 사랑 투 유>, 2. 뮤지 <옥슨80-가난한 연인들의 기도>, 3. 클래지콰이 <옥슨80-그대 떠난 이 밤에>, 4. I.O.I <옥슨80-불놀이야>, 5. 손승연 <구인광고>,6. 장미여관 <김삿갓> , 7. 악동뮤지션 이수현 <나는 당신께 사랑을 원하지 않았어요>

[방송내용 요약]

1번 순서는 차세대 뮤지컬 디바 김지우와 환상의 짝꿍 오시나, 강웅곤과 함께 한 무대! 더욱 물 오른 가창력과 호흡으로 관객석을 달달하게 물들이다! 김지우 (with 오시나, 강웅곤) <조갑경&홍서범-내 사랑 투 유> 1990년 발표곡으로 당시 홍서범이 진행하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중학생이 보낸 가사와 사련을 토대로 만들었다고 한다. 조갑경과 홍서범은 이 노래를 같이 부른 후 4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해 지금도 잘 살고 있다.

이전에도 김지우와 오시나 강웅곤 세사람이 배우특집에서 동반 출연한 적이 있었다. 우승 직전에 김승우 팀에 패해 아쉽게 무대를 내려왔었는데, 오늘은 편곡 자체부터가 우승을 염두에 두었다. 퍼포먼스는 생략하고 보컬에 중점을 두고 불렀다. 뮤지컬 배우에게서 느껴지는 감성 표현이 좋았다.


2번 순서는 UV가 아닌 단독으로 3년 5개월 만에 돌아온 가수 뮤지! 반전 가창력으로 예능 대세에서 가요계 블루칩으로 재조명 되다! 뮤지 <옥슨80-가난한 연인들의 기도> 1984년 홍서범이 제대를 한후 새로운 멤버로 재결성한 옥슨80 2집 수록곡이다. 시적인 가사와 웅장한 편곡의 돋보이는 노래.

뮤지는 작년 복면가왕에 출연을 해 예능인에서 가수 뮤지로 재부각되었다. 얼마전 슈가맨에서 프로듀서로 출연한 적도 있지만, 뮤지 자신은 가수로 남길 원한다. 불후의명곡에서 처음 솔로로 노래를 부른 뮤지의 비장함이 그대로 묻어났다. 결과는 386표로 뮤지 승리.


3번 순서는 3인 3색 감성 트리오, 클래지콰이 세련된 편곡에 알렉스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호란의 우아한 무대매너까지 청중을 감성에 흠뻑 취하게 한 황홀한 무대! 클래지콰이 <옥슨80-그대 떠난 이 밤에> 1972년 호주 팝 그룹 ‘뉴 월드’가 발표한 리빙 넥스트 도어 투 엘리를 한국어로 개사해 1981년 옥슨80 1집에 발표한 곡이다. 미국밴드 스모키가 1976년 리메이크하기도 한 노래

클래지콰이는 새로운 음악을 추구하는 뮤지션 그룹이다. 편한 듯 부드럽게 그리고 매혹적인 세련된 편곡이 인상적이었다. 결과는 394표 클래지콰이 승리


4번 순서는 2016년 온 국민이 선택한 핫한 걸그룹! 꿈꾸는 소녀들, I.O.I가 불후에 떴다! 출연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환상의 무대는? 환상적인 군무로 관객석을 역대급으로 뜨겁게 달구다! I.O.I <옥슨80-불놀이야> 1980년 젊은이의 가요제 금상 수상곡으로 당시 홍서범이 속한 대학밴드 옥슨80의 데뷔곡이다. 간결하고 시원한 가사와 리듬과 역동적인 노래로 당시 80년대 대학가를 휩쓴 노래.

I.O.I가 이제는 불후의명곡까지 접수한다. 특히 오빠 삼촌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고 등장한 I.O.I는 싱그러운 젊은 소녀들의 건강하고 귀여운 무대를 연출했다. 결과는 클래지콰이 2연승


5번 순서는 불후의 보물 보컬 손승연! 폭발적인 성량과 환상적인 고음으로 또 한번 관객을 깜짝 놀라게 하다! 감탄을 자아낸 손승연의 폭발적인 무대! 손승연 <구인광고> 1993년 홍서범 솔로 3집 수록곡으로 적은 악기에 합창풍의 화음의 아카펠라 형식의 노래로 날씬하고 예쁜 여자를 찾는다는 재미있는 가사로 큰 인기를 얻었던 노래.

홍서범이 여자를 찾았다면 손승연은 정말 남자의 사랑을 갈구하는 외로운 여자의 한을 보여주었다. 가사는 조금 바꿔서 불렀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결과는 431표로 손승연 승리.


6번 순서는 불후의 섹시 밴드 장미여관! 강렬한 비주얼과 무대매너로 또 한번 역대급 무대를 경신하다! 마성의 매력으로 청중을 충격에 빠뜨린 무대를 기대하시라! 장미여관 <김삿갓> 1989년 홍서범 솔로 1집 타이틀곡으로 빠른 리듬에 랩처럼 가사를 읊조리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형식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평론가들은 한국 최초의 랩음악으로 평가한다.

랩이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노래로 랩은 육종완이 맡았다. 새신랑 육중완의 힘이 넘치는 랩과 박력있는 사운드로 랩락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결과는 435표로 장미여관 승리. 손승연을 3번 모두 이긴 장미여관


7번 마지막 순서는 개성만점 음악신동 듀오 악동뮤지션의 이수현 최초로 첫 단독 출연, 나이답지 않은 성숙한 가창력으로 관객석을 엄마미소 짓게 하다! 악동뮤지션 이수현 <나는 당신께 사랑을 원하지 않았어요> 1989년 홍서범 1집 수록곡, 떠나간 사랑에 대한 아쉬움을 담은 서정적인 발라드곡으로 젊은 층들에게 사랑받았던 노래.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솔로로 무대에 서는 모습은 처음인 것 같다. 오빠에게서 홀로서기를 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었을 것이다. 결과는 장미여관 2연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방송 리뷰]

255회 홍서범 편 우승 장미여관 김삿갓 (손승연의 천적 장미여관)


이번주 홍서범 편 우승은 장미여관이었다. 개인적으로 손승연 장미여관 둘 중 우승을 할 것으로 예상을 했었다. 출연자들 중에서 이들이 가장 막강했었다. 그런데 괴물보컬 손승연의 최대의 천적이 장미여관이었다는게 이번에 확인되었다. 오늘까지 3번만나 3번 모두 장미여관이 승리를 거두었다. 다른 이도 아닌 손승연을 상대로 3전 전승을 거둘 수 있는 상대는 사실 없다. 그리고 손승연이 성적이 매우 좋은 상위권이고 장미여관도 좋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점수가 사실 아주 높은 편은 아닌데, 유독 손승연에게만 강하다. 천적도 이런 천적이 없을 것 같다. 손승연은 앞으로 장미여관을 피해야 할 듯. 장미여관이 출연하는 날 손승연을 볼 수 없을 지도 모르겠다.


[다음주 예고]

다음주 256회는 이승철이 전설로 나온다. 그런데 이번에는 좀 다르다 이승철이 6명의 가수들과 각기 듀엣으로 부르는 형식이다. 보컬에 자신있는 이승철 다운 형식이다. 다음주 꼭 본봉사수해 보기를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