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복면가왕 불광동 휘발유 김연지 바지가왕으로 끝내다니.(35대 복면가왕 김연지 4주간의 기록)

올드코난 2016. 8. 19. 13:26
반응형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69회 (2016.7.24.) 35대 가왕전 듀엣대결 네 번째 대결 팀이었던 씨야 김연지 (불광동 휘발유)의 대결 상대는 성우 서유리(시베리아 반전세 이글루)였다.

여대여의 대결로 노래는 익스의 잘부탁드립니다. 시원시원한 하모니에 발랄함도 느껴졌던 이들의 대결 결과는 73대 26으로 큰 차이로 김연지가 승리를 거두고 2라운드로 진출한다.


70회 (2016.7.31.) 2라운드에서 김연지 (불광동 휘발유)의 대결 상대는 1라운드에서 김민우(비프 오어 치킨 비행기는 기내식을 싣고)를 누르고 올라온 브아걸 제아(방콕 친구 선풍기)였다.

제아(방콕 친구 선풍기)의 노래는 백지영의 대쉬로 고혹적이면서도 농염하게 섹시하면서 시원한 고음에 노련하게 노래를 이어갔다. 김연지는 이정봉(스파르타)의 대표곡 어떤가요를 불렀는데 작년 12월 걸스데이 민아가 부르기도 했었거 원곡가수 이정봉(스파르타)은 작년 10월 출연했었다.

김연지는 경력있는 가수의 노련함과 깊은 감성이 느껴지는 여운이 남는 노래를 들려주었고 결과는 76대 23으로 승리를 거둔다.


3라운드 대결 상대는 1라운드에서 트와이스 지효(나 잡아봐라 꼬마유령), 2라운드에서 손호영(나 혼자 산다 보물섬)을 누르고 올라온 세븐틴 도겸 (금 나와라 뚝딱 아기도깨비)이었다. 세븐틴 도겸 (금 나와라 뚝딱 아기도깨비)의 노래는 이승철의 인연이었고 김연지 (불광동 휘발유)의의 노래는 이은미의 헤어지는 중입니다였다. 힘과 뛰어난 보컬로 역시나 74대 25로 김연지가 승리를 거둔다. 전라운드 70점대라는 고득점을 얻은 것이다.


그리고 드디어 가왕전. 로이킴(로맨틱 흑기사)의 노래는 임재범의 고해였다. 올해 초에 밀젠코 마티예비치가 불러 화제가 되었었다. 흑기사는 첫 소절을 낮게 잡아 불렀는데, 가왕에 미련을 두지 않은 편곡이었다. 결과는 53대 46으로 김연지가 승리를 거두고 35대 가왕에 등극한다. 28주만에 여성 가왕이 탄생한 것이다. 이때 일반인의 표차이는 1표차이였고, 연예인 판정당은 10대2로 김연지에 몰표를 주었었다.

그런데, 김연지는 2연속 가왕도전인 36대 가왕전에서 너무 막강한 상대를 만났다. 1라운드에서 영화감독 봉만대(그 음악은 제발 틀지 마세요 DJ), 2라운드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이렇게 하면 너를 찌를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 펜싱맨), 3라운드에서 몽니 김신의(소 키우는 견우)를 누르고 올라온 신명난다 에헤라디오가 그 주인공이었다.

김연지가 케이윌의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를 선곡해 선방했지만 결과는 58대 41로 에헤라디오가 승리를 거두며 김연지는 가면을 벗고 말았다.


단 한번 일명 ‘바지가왕’으로 만족하기에 김연지는 들려주고 싶은 노래가 많았었다. 그런데 여기서 멈춰 매우 아쉽다. 제작진은 에헤라디오를 너무 일찍 투입했다.

과거 씨야 멤버로 좋은 노래를 많이 불렀지만, 솔로 김연지의 활동은 최근의 일이다. 불후의명곡 출연이후 존재감을 드러난 김연지는 복면가왕을 통해 다시금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는 점에서 아쉽지만 잘했다는 위로의 말로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