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사건

자로 세월X 세월호 침몰 원인 외력 주장 (세월호 잠수함 충돌 숨기는이유)

올드코난 2016. 12. 27. 13:52
반응형

네티즌수사대 자로가 만든 세월엑스(SEWOLX)는 일반인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이었다. 세월호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진실을 파헤치려는 그의 의지는 어떤 칭찬도 아깝지 않다. 자로의 세월엑스(SEWOLX)는 2년간 그가 수집한 엄청난 자료를 토대로 많은 것들을 밝혀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세월호 침몰 원인은 외력이며, 가장 유력한 대상은 잠수함이었음을 지적했다. 상세한 내용은 네티즌수사대 자로 세월엑스 (동영상 => https://youtu.be/S2oR82ia8ys )를 직접 보기를 바라며, 여기서는 중요한 점만 요약해 설명해 본다. (지식도 짧아서 그러니 이해해 주기를 바라며)

세월호 과적침몰, 고의 침몰 다틀렸다. 세월호 침몰 원인은 외력이다. 외력은 잠수함일 가능성 높다. 만일그렇다면 세월호와 잠수함 충돌 사고 은폐 이유는 무엇일까. [네티즌 수사대 자로 세월엑스가 밝힌 사실은]


우선 지금까지 세월호 침몰 원인으로 알려진 몇가지들이 있는데, 네티즌수사대 자로는 세월엑스를 통해 이는 진짜 원인이 아님을 밝혔다.


1. 과적은 원인이 아니었다.

우선 우리는 그동안 정부 발표와 언론을 통해 세월호 침몰원인은 과적에 의한 침몰이라고 단정적으로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네티즌수사대 자로 (이하 자로)의 조사에 따르면 사고당일 세월호는 평소보다 적은 1157톤 화물을 실었었다. 이전까지 세월호는 2000톤 미만을 실었던 적은 51회로 전체 32.27%에 불과했고 사고당시 1157톤보다 적게 실렸던 적은 4번 밖에 없을 정도로 적은 양이었던 것이다. 물론 법규상 과적은 많지만, 이 정도로 세월호가 침몰할 정도는 아니었던 것이다. 과적에 의한 침몰은 아니었다.


2. 조타 실수 혐의 무죄

법원에서 3등항해사 박한결, 조타수 조준시 씨의 조타실수 혐의에 대해 법원은 무죄를 선고했다. 선원들이 운항을 잘못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조타기 고장때문도 아니었다.


3. 고박 때문도 아니었다.

세월호에 적재된 화물과 차량에 대해 고박(고정하는 것)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것도 실재로는 그렇지 않았다. 침몰당시 사진을 보면 배가 90도 기울여진 상태에서도 컨테이너가 그대로 있다는게 보인다.


4. 평형수

평형수가 없어 균형을 잡지 못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항해중에는 당직자가 평형수를 관리한다. 그리고 조타실은 물론 기관실에서도 평형수관리가 가능하고 펌프에서 직접 수동으로 조절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평형수때문도 아니다.


과적도 아니고, 선원들의 실수도 없고, 배에도 문제가 없다 그럼 뭐겠는가? 결국 외부에 의한 충력 외력이 세월호 침몰의 원인인 것이다. 그리고, 세월호가 좌초될 당시 주변에 암초는 없었고, 선박도 없었다. 그렇다면 잠수함 외에는 없다. 이에 대해서는 세월호가 자초직전 레이더 영상에 나온 물체를 봐야 한다.


정부에서는 레이다에 보이는 물체를 컨테이너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자로는 반박한다. 조류(물의 흐름)와 유속 등을 감안해 보면, 컨테이너가 세월호 방향으로 갈수도 없다. 자체 동력이 있어야만 그런 움직임이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자로는 가장 유력한 외력 원인은 잠수함과의 충돌일 가능성이 높게 봤다. 하지만 잠수함이라고 단정한 것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외력이다. 세월호는 외력에 의한 침몰이라는 점은 분명하다는 것이다.


그럼 여기서 외력이 잠수함 때문이라고 하자, 정부는 왜 이 사실을 숨겨야 했을까. 이는 2015년 3월 24일 국방뉴스에 답이 있었다. 이날 해군은 2015년 3월90일 부로 잠수함 무사고 200만 마일 달성을 알렸다. 1992년 잠수함을 처음 도입한 이후 23년간 지구 92바퀴, 370만km 무사고 항해라는 세계 잠수함 역사에 유례를 찾기 힘든 대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여기에 2016년 한국은 세계에서 5번째로 잠수함 수출국이 되었다. 인도네시아에 잠수함 3척을 수출한 것이다. 2014년 사고 당시는 이 2가지가 준비 중이었던 것이다. 


자로는 이 점이 잠수함과의 침몰 사실을 은폐하려는 주요 이유로 의심을 하고 있다. 세월호 침몰사고 원인이 잠수함과의 충돌이라는 것이 밝혀진다면 무사고 200만마일 기록은 아쉽게 깨졌을 것이고 잠수함 수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정리해 보면 세월호 침몰 원인은 외력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정부와 해경에서 발표한 원인보다는 자로의 주장이 더 과학적이며 논리적이며 합리적이다. 중요한 것은 외력을 가한 물체가 잠수함인지 여부일 것이다. 이에 대해서는 현정부에서는 솔직한 답변을 듣기 어렵다. 다음 정권에서 꼭 밝혀주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