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서평

내몸 사용설명서 - 100세까지 녹슬지 않는 몸을 만드는 나만의 맞춤형 인체매뉴얼 (저자 마이클 로이젠 , 메맷 오즈)

올드코난 2017. 3. 28. 19:30
반응형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된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이 말은 정작 건강이 나빠진 다음에야 귀에 들린다. 나 역시 요즘 병원에 자주 다니는 신세인데, 정말 내 몸이 몸 같지 않을 때가 많았다. 요즘 많이 좋아지기는했는데, 돌이켜 보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고 내 몸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이해를 하는 노력을 기울였다면 병원 신세를 면하지 않았을까. 


오늘 추천할 책은 건강을 위해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다룬 책 내몸 사용설명서 - 100세까지 녹슬지 않는 몸을 만드는 나만의 맞춤형 인체매뉴얼 (마이클 로이젠, 메맷 오즈/유태우 옮김)이다. 이 책이 나온지는 벌써 10년이 넘었다. 처음 발간된때 나는 건강에 자신감이 있어서인지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제야 이 책이 눈에 들어온 것이다. 건강이 나빠졌기때문이다...


나는 이 책을 노인들 보다는 지금 젊은 세대들이 먼저 보기를 권한다. 젊기 때문에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젊었을 때 건강을 지키는 법을 배우고 습관을 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마존 37주간 베스트셀러 1위 200만부가 판매되었다는 기록이 말하듯이 내용들이 괜찮다. 최근 많은 건강 서적들이 나왔지만, 보편적이고 다양한 내용에 일반인들 수준에 맞게 잘 만들어진 서적이다. 


가급적이면 서점에서 구입하고 집에 보관하며 수시로 읽는 것을 권한다.


[참고: 저자 - 마이클 로이젠]

'건강나이(Real Age)' 개념의 창시자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달력나이 건강나이』의 저자이다. 시카고대학에서 노년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내과 의사 겸 마취과 전문의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미국 최고의 명의로 손꼽히는 현역 의사인 그는 1991년부터 9년 연속 'The Best Doctors in America' 상을 수상했다. 현재 뉴욕주립의과대학(SUNY Upstate Medical University)의 내과학과 마취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클리블랜드클리닉의 마취통증의학과 주임교수를 겸임하고 있다. 저서로 『내몸 다이어트 설명서』『달력나이 건강나이』『당신은 현명한 환자You: The Smart Patient』『젊음 유지하기You: Staying Young』『마취술의 본질Essence of Anesthesia Practice』 등이 있다.

[참고: 저자 - 메멧 오즈]

서글서글한 눈매와 선량한 입매가 말해주듯 그는 질병을 치료할 때 환자의 몸뿐 아니라 '영혼까지 어루만지는 의사'로 칭송받는다. 그런 까닭에 한번 그에게서 진료를 받은 사람은 평생 주치의로 삼고 여간해서 바꾸는 일이 없다고 한다. 현재 컬럼비아대학 외과교수로 일하고 있으며, 뉴욕 컬럼비아병원에서 통합의학센터 과장 및 심장연구소 소장 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 『내몸 다이어트 설명서』『마음부터 치료하기Healing from the Heart』『살기 위해 먹어라Eat to Live』『당신은 현명한 환자You: The Smart Patient』『젊음 유지하기You: Staying Young』 등이 있다.

[참고: 역자 - 유태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병원 가정의학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수료. 현재 같은 병원 가정의학교실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내몸 개혁 6개월 프로젝트』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