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임재범 편 우승 산들 - 그대 앞에 난 촛불이어라.

올드코난 2013. 10. 27. 02:10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3.10.26 (토) 124회 임재범, 그 깊은 이면 편 [진행] MC: 신동엽, 정재영, 문희준,은지원

{예고글} 한 번의 출연으로 끝내기엔 아직도 들려주고픈 명곡이 너무나도 많다! <불후의 명곡> 첫 출연 후 숨겨진 명곡으로 다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지킨 의리의 남자! 임*재*범. 1탄에서의 록 스피릿 이미지는 잠시 잊고~ 임재범의 또 다른 매력! 깊은 이면에 빠져보는 시간!

[경연곡 및 순서]

1. 소울이 살아있네~ R&B의 교본, 문명진이 들려준다! 선곡 좋다 딱 좋다! 문명진 <이 밤이 지나면>/ 2. 임재범이 극찬한 보이스! 5개월 만에 <불후의 명곡>을 찾아온 여자 임재범! 알리 <다시 사랑할 수 있는데>/ 3. 커플들의 애창곡 1순위!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두 부부가 선보이는 천상의 화음! 김소현&손준호 <사랑보다 깊은 상처>/ 4. 초강력~ 윌 파워! 케이윌 표 감미로운 발라드를 감상할 시간~케이윌 <그대는 어디에>/ 5. 군 제대 후 첫 방송 출연! 너무나 듣고 싶었던, 너무나 그리웠던 그 목소리! 휘성 <낙인>/ 6. 두근두근~ 떨리는 불후의 명곡 첫 출연! 허스키한 보이스! 느낌 아니까~ 제가 불러볼게요! 레이디스 코드 소정 <아름다운 오해>/ 7. 오늘, 가수의 꿈을 키우게 해준 당신을 위해서 부릅니다. 스물 넷, 임재범이 불렀던 노래를 스물 둘, 산들이 도전한다! B1A4 산들 <그대 앞에 난 촛불이어라>

 

 

 

[방송내용]

1번 무대는 문명진 노래는 1991년 임재범을 대중적인 가수로서 락이 아닌 팝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 밤이 지나면. 이곡을 부르는 가수 또는 오디션 참가자들이 정말 많다. 하지만 대부분 실망만을 주고는 한다. 임재범의 색이 강한 곡이다.(대부분 그의 노래가 그렇지만). 문명진은 당연히 소울로 편곡을 했고, 기교와 감정의 깊이가 느껴지는 좋은 노래를 들려주었다. 임재범이 한방 맞았다는 평가를 주었다.

 

2번 무대는 안방마님 알리 노래는 임재범의 매니아가 아니면 잘 모르는 대중들에게 덜 알려진 1991년 곡 다시 사랑할 수 있는데. 노래는 정말 훌륭했다. 임재범도 소름이 돋는다는 평가를 해 주었다. 하지만 대중들이 듣기에 이 노래 보다는 문명진의 부른 이 밤이 지나면이 더 듣기 좋았던 것 같다. 소울 가수 문명진 대 알리의 결과는 399표로 문명진 1승

 

3번 무대는 지난번 키스씬으로 큰화제가 되었던 뮤지컬계의 최강 커플 김소현&손준호 부부 노래는 1997년 임재범 박졍현의 듀엣곡 사랑보다 깊은 상처. 이 노래는 올초 임재범 1편에서 유미와 박완규가 불렀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불렀다. 그중 최고의 노래를 바로 이 닭살스런 부부가 불러주었다. 뛰어난 음악적인 실력과 풍부한 성량, 노래의 표현력등 불후의 명곡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주었다고 생각한다. 결과는 문명진 2승.

 

4번 무대는 케이윌 그대는 어디에. 차지연이 리메이크해 한번 더 사랑을 받았던 곡으로 부르기가 무척 어려운 곡이다. 고음에 감성을 제대로 표현해 부르기에 난해하다는 평가를 많이한다. 그래서 이곡은 오히려 여성가수들에게 맞다는 말들을 많이한다. 차지연과 소향의 리메이크 버전이 특히 유명하다. 케이윌은 뛰어난 고음을 구사하는 가수답게 안정감있는 고음에 노래의 감정 전달에서도 무척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다. 관객들 중 많은 여성들이 눈물을 보였고, 임재범 역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결과는 416표로 케이윌 1승.

 

5번 무대는 이제 갓 제대한 휘성 노래는 추노 OST 낙인. 몇달전 MBC일밤 진짜사나이에서 군가 조교로 잠깐 모습을 비춘 휘성이 다시 민간인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진짜사나이에 출연하고 있는 장혁이 출연했던 추노의 주제가 낙인을 제대후 첫 번째 노래로 선곡했다. 입대직전 출연했었던 휘성 2년만의 불후의명곡 무대는 박수가 전혀 아깝지 않은 무대였다. 2년이라는 공백은 수련의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휘성의 매력적인 보이스는 여전했고 감성 표현은 더 좋아진 느낌이었다. 결과는 3표차 419표로 친구 케이윌을 누르고 1승을 차지했다.

 

6번 무대는 요즘 조금씩 팬층을 넓혀가는 레이디스 코드 멤버 소정 노래는 아름다운 오해. 보이스 코리아 시즌1이후 솔로로 TV 무대에서 선 것은 처음 본 것 같다. 나이로는 이날 가장 어린 막내이지만(산들이 한 살 위^^) 소정의 개성인 약간의 허스키함이 있는 매력적인 보이스와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면서 불후의명곡 첫 무대를 훌륭하게 완성했다. 결과는 휘성 2연승.

 

7번 마지막 무대는 B1A4 산들 노래는 시나위 데뷔앨범이고 수록곡이고 임재범이 무척 사랑하는 노래 그대 앞에 난 촛불이어라. 노래전부터 가수들이 복병이라고 평가를 내렸다. 그리고 산들은 이모와 같이 들었던 노래이고 가수 인생의 시작이 된 중요한 곡이다. 이모는 초등학교때 세상을 떠난 아픈 사연이 있었다. 그 낌을 노래에 그대로 담아냈다.

노래에 모든 것을 맡긴 듯 했다. 김광석의 감성이 있다는 알리의 평가는 그냥하는 말이 아니다. 22살 아직 어린 산들 최고의 노래로 기억될 무대였다.

결과는 2표차 421표로 휘성을 누르고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엔터 > 불후의명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여자도 사랑하는 가수 다비치 이해리 (박상민 편 우승 이해리 - 해바라기)  (0) 2013.11.30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위대한 노래를 들려준 유리상자 (우승 유리상자 - 작은새)  (0) 2013.11.23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우리가 기다렸던 가수 임장정의 복귀를 알렸다. (우승 임창정&김창렬 - 영원한 친구 )  (0) 2013.11.16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최고라는 단어는 임태경을 위한 것! (우승 임태경 - 당신)  (0) 2013.11.09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국보급 뮤지션 신승훈의 재확인!(우승 VOS -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2) 2013.11.02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또 다시 찾아낸 저평가 듀엣 “제이투엠” 물보라 최진희 편 우승  (0) 2013.10.19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우승 김진호 살다가. SG워너비를 그립게 만들었다.  (0) 2013.10.12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3년 대세돌 입증! 제국의 아이들 아 대한민국 (우승 조장혁 바람이었나)  (3) 2013.10.05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가을의 감성을 그대로 전달한 임정희 내 사랑을 본 적이 있나요 (유열 정수라 편 1부 우승)  (0) 2013.09.28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정동하 도대체 이 남자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남진 편 우승 양동근 둥지)  (0) 201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