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최고라는 단어는 임태경을 위한 것! (우승 임태경 - 당신)

올드코난 2013. 11. 9. 19:50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3.11.9 (토) 126회 김정수&김국환 편 [진행] MC: 신동엽, 정재영, 문희준,은지원

{예고글} 우리네 인생을 맛깔스럽게 노래한 전설이 불후의 명곡을 찾아왔다 90년대, 동시대를 풍미했던 라이벌이자 동반자! * 1991년, KBS가요대상 수상의 주인공! *중년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은<당신> 중절모 신사 김정수* *<타타타> 호탕한 웃음소리의 김국환*

 

[팀별 가수 및 경연곡]

김정수 팀

감성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겠다! ‘1년 만에 불후의 명곡으로 COME BACK! 감미로운 보이스의 정석!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제대로 발휘하겠다! 엠블랙 지오 <내 마음 당신 곁으로>

훈훈한 외모~ 화려한 퍼포먼스 언제나 버라이어티한 무대~ 오늘은 뮤지컬이다! 들썩들썩 눈과 귀가 즐겁쟈나~ 자동으로 시선 고정되는 훈훈한 청년들의 화려한 무대♬ 제국의아이들 <가슴이 떨려>

90년대 중년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곡! 이시대 여성들의 로망, 빠져드는 보이스의 소유자 임태경이 부른다! 임태경 <당신>

김국환 팀

불후의 명곡 보컬리스트로 완벽 자리매김! 매 회마다 전설들이 극찬하는 실력! 내가 바로 B1A4 메인 보컬이다! 산들 <꽃순이를 아시나요>

완벽한 비주얼! 완벽한 가창력! 오늘을 위해 철저하게 준비한 막강한 그녀들! 목표는 우승이다! 다비치 <타타타>

발라드 여왕? 오늘은 댄스의 여왕이다! 오늘만큼은 댄스가수라 불러주세요~ 소화력 1000% 리얼 주부의 POWER를 보여주겠다! 이수영 <우리도 접시를 깨뜨리자>

 

[방송내용]

1번 무대는 임재범 편 우승으로 큰 화제가 되었던 비원에이포 산들 노래는 1977년 김국환의 곡 꽃순이를 아시나요. 이 곡은 하남석, 조용필이 먼저 불렀던 곡이지만 김국환이 불러 더 유명해진곡으로 같은 제목의 영화도 만들어 진 70년대 후반 인기가요다. 꽃순이를 찾는 봉수의 마음으로 부르겠다는 21살 청년 산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긴 노래를 들려주었다.

 

2번 무대는 제국의 아이들 노래는 1985년 김정수의 가슴이 떨려. 원곡도 흥겨웠지만 이번 제아 버전은 변화가 많았다. 초반 잔잔하게 시작해 댄스로 신나는 분위기를 다시 조용한 마무리로 편곡을 했다. 뮤지컬스런 무대연출도 좋았다. 결과는 347표로 산들 1승. 불후의명곡 대세가 되어가는 산들.

 

 

3번 무대는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 노래는 김국환의 우리도 접시를 깨뜨리자. 잔잔한 트럼펫 연주로 시작해 코믹스런 댄스곡으로 관객들과 즐겁네 논 이수영 주부의 한을 날려버렸다, 결과는 369표로 이수영 1승

 

 

4번 무대는 뮤지컬의 황태자 임태경 노래는 1991년 곡 김정수 최고의 히트곡 당신. 이곡은 10년 무명이었던 김정수를 인기가수로 만들어준 김정수 자신에게 무척 애착이 가는 곡이다. 임태경은 역시나였다. 노래만으로는 이날 최고의 감동을 주었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절저의 가수의 노래를 듣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 결과는 416표로 임태경 1승. 당연한 표였다.

 

5번 무대는 1년만에 돌아온 엠블랙 지오 노래는 1980년 발표된 이후 여러가수들이 리메이크한 <내 마음 당신 곁으로>. 내 기억으로 2번 우승했던 것 같다. 그때도 잘하는 생각을 참 많이 했었는데, 이번 무대에서 느꼈던 것은 지오가 나이를 먹었다는 것이다. 노래에 풍부한 감정이 느껴진다. 잔잔하게 서두름 없이 고요하게 시작과 끝을 장식한 가수의 모습을 보여준 지오, 결과는 임태경 2연승

 

6번 마지막 무대는 다비치 노래는 1992년 사랑이 뭐길래 주제가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김국환의 <타타타>. 이 노래는 지금도 노래방에서 중년들이 자주 부르는 최고의 국민가요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들도 이 노래를 알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주로 솔로로 출연했던 강민경과 이해리가 다비치로 다시 듀엣으로 부르는 모습이 무척 아름다웠다. 한때는 외모로만 평가를 받았던 이들이지만 이제 이들은 최고의 보컬들로 인정을 받고 있다. 원곡을 탱고풍으로 편곡했지만 춤은 없었다. 노래만으로 세상을 비추는 다비치의 감미로웠던 멜로디 결과는 3연승으로 임태경 최종우승.

 

 

[방송 리뷰]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최고라는 단어는 임태경을 위한 것! (우승 임태경 - 당신)

 

이번 주 불후의명곡 김정수, 김국환 편은 우리 중년층에게는 추억 그자체였다.

특히 청소년기에 들었던 인기 만화 주제가를 부른 김국환 씨의 노래들을 다시 한번 듣게 되어 무척 기분이 좋았다. 은하철도999, 미래소년 코난, 매칸더V, 지금 10,20대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이 노래는 80년대 10대와 20대 사이에 엄청난 인기를 얻었었다.

그리고 이 노래들은 체육대회에서 가장 많이 불리어졌던 노래들이었다.

거기에, 당신, 타타타 등 당대 최고의 인기곡들과 함께한 이번 주 방송은 40대에서 60대 사이에 있는 분들에게 큰 행복감을 주었다고 본다.

 

그리고 이번주 우승은 역시나 임태경이었다.

방송전부터 다비치와 임태경의 승부를 예측했는데, 실재로 그렇게 되었다.

4번 무대로 나와 6번 마지막 무대의 다비치와 치열한 대결을 벌였다.

둘다 무대에서의 퍼포먼스는 생략하고 보컬로서 노래로만 경연을 펼쳤고 청중들은 임태경의 손을 들어주었다.

 

내가 개인적으로 불후의명곡 최고의 보컬로 늘 1위를 임태경이라고 말한다.

모든 것이 완벽해 설명도 필요없다.

전문가 뿐만이 아니라 음악을 잘 모르는 사람도 임태경의 실력을 최고로 평가를 한다.

무대 매너, 보컬로서의 능력, 뛰어난 미모, 모든 것을 하나로 묶으면 임태경이 나온다.

최고라는 단어는 임태경을 위해 나온 것 같다.

임태경의 노래 당신을 들어보고 이전에 불렀던 ‘열애’도 한번 더 들어보기를 권하면서 이만 줄인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엔터 > 불후의명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장현승 솔로 가수로서 존재감을 드러내다. (번안가요 편 최종 우승 김바다 - 마리아)  (0) 2013.12.14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한국가요는 번안곡으로 시작이 되었다. (번안곡 편 1부 우승 휘성 - 밤안개)  (0) 2013.12.07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여자도 사랑하는 가수 다비치 이해리 (박상민 편 우승 이해리 - 해바라기)  (0) 2013.11.30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위대한 노래를 들려준 유리상자 (우승 유리상자 - 작은새)  (0) 2013.11.23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우리가 기다렸던 가수 임장정의 복귀를 알렸다. (우승 임창정&김창렬 - 영원한 친구 )  (0) 2013.11.16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국보급 뮤지션 신승훈의 재확인!(우승 VOS -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2) 2013.11.02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임재범 편 우승 산들 - 그대 앞에 난 촛불이어라.  (0) 2013.10.27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또 다시 찾아낸 저평가 듀엣 “제이투엠” 물보라 최진희 편 우승  (0) 2013.10.19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우승 김진호 살다가. SG워너비를 그립게 만들었다.  (0) 2013.10.12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3년 대세돌 입증! 제국의 아이들 아 대한민국 (우승 조장혁 바람이었나)  (3) 2013.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