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생각

조희연 교육감 후보는 아들 피곤하게 만드는 올바른 사람. [조희연 아들 아고라 글 전문]

올드코난 2014. 6. 1. 09:03
반응형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의 둘째아들 조성훈 군이 29일 다음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서울시교육감 후보 조희연의 둘째아들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참고] 조희연 아들 아고라 글 전문 내용 (* 펼쳐 보기 클릭)


서울시교육감 후보 조희연 둘째아들 왈 "참 피곤하도록 바른 사람" 그래서 이런 분이 교육감이 되어야 한다.

 

전문이 길어 다 읽지 못한 분을 위해 요약을 해보면


조희연 교육감 후보의 출마는 그의 아내와 아들들은 반대했었다.

고생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다는 것이 아들된 마음에서 나온 생각이었다.

그리고 지금 조희연 후보의 아들이 걱정하는 것은 매우 낮은 인지도 때문에 여론조사 결과 지지율이 낮은 것을 안타까워하고 있는 것이다.

공약이나 사람됨, 비전이 아닌 인기와 이미지라는 것에 밀리고 있다는 사실에 아직은 젊은 사람 입장에서 답답하고 이해가 안될 것이다.

 

그리고 둘째아들이 겪어 본 아버지는 피곤한 사람이었다.

사회적 약자를 생각하라, 힘들게 사는 사람을 생각하라., 한 달에 몇 만원씩 유니세프에 기부하라, 방학에 장애인을 위해 봉사활동 하라는 등 조희연 교육감은 아들에게 사람과 세상을 올바르게 가르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어린 아들에게는 정말 피곤했을 것이다. 이해가 된다. ^^

 

아들이 본 조희연 교육감 후보는 검소하고 돈 욕심 없이 살아왔고 자신을 위해 돈을 쓰시지 않았다는 것이다. 심지어는 조희연이 학생 시절 긴급조치 위반으로 투옥되셨다가 최근에 무죄판결을 받고 나온 배상금을 전액 기부했다고 한다.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조희연 후보가 교육감 후보로 바람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들과 대화를 자주하되 아들의 말을 많이 들어 준다는 점이다. 권위적이기 보다는 논리적으로 토론하는 태도로 대화를 한다는 것인데. 이건 매우 중요한 대목이다.

한국 교육의 큰 문제점이 권위적이고, 일방적인 지시를 하는 수동적이고 강압적인 방식으로 교과 운영을 하고 있다. 과거 보다는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한국 교육은 입시 위주의 교육이고, 생각이 없는 시험만 잘 보면 되는 교육을 하고 있다.

 

가장 훌륭한 교육은 가르치기 보다는 대화를 하는 것이라고 어떤 교육자가 한 말이 있다. 대화는 없고, 강의만 있는 교육에서는 좋은 지도자가 나올 수 없다는 취지로 한 말씀이었고, 실재 지금의 한국 사회를 보면 관료는 있어도 지도자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조희연 교육감은 아들에게서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대화로 의사결정을 한다고 한다. 민주주의를 신봉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조희연 교육감 후보의 둘째 아들이 쓴 이번 글들을 종합해 보면, 조 후보는 청렴한 사람이고, 민주적이고, 이해력이 많은 사람이다. 가장 바람직한 교육감의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이다.

 

반면 경쟁후보 중에 아들을 미국에서 태어나 교육을 시키고 있는 사람이 있다.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현재 2중 국적상태다. 군대가기 싫어서라도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언제든지 미국인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틀전 기자회견 중에 눈물을 보이며 자리를 떴다고 한다.

 

눈물 보였다고 가엾게 여기는 사람이 있는데, 죄책감때문이 아니라 사실이 발각이나 겁이 나고 창피해서 운 것이다. 대한민국 엘리트들이 죄의식을 느끼기나 하는 사람들인가.


공부를 잘하고 돈 버는 방법을 알고, 자식 군대 안 보내는 방법을 잘 아는 고승덕 후보 대, 아들을 피곤하도록 올바른 길을 가도록 가르침을 주는 조희연 후보 중에서 여러분의 선택은 누구인가. 그 결정에 따라서 우리의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도 있고, 비겁한 관료로 만들 수 있다. 6월4일 여러분들의 결정에 달렸다.

나는 이미 결정했었고, 이제 확신도 얻었다.

조희연 교육감 반드시 당선되기를 희망한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