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장근석 탈세 입장 변화? 진심 없는 빈껍데기 사과였다. 비겁한 변명일뿐!

올드코난 2015. 1. 19. 09:31
반응형

[들어가기전] 2014.8.21. “송혜교 탈세 따위는 죄가 아니다? 나라의 기강이 흔들리고 있다. [불편한 송혜교 공식입장]”이라는 글을 썼었다. 현재 이 글은 ‘주식회사 유에이에이코리아’라는 회사가 다음 측에 권리침해를 신고해 블라인드 처리되어 있다.


포털 다음 입장에서는 신고가 들어 왔으니 어쩔 수 없었다는 것을 이해한다. 현재 복원을 신청한 상황이고 한 달 정도는 블라드인드 상태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내가 이번 일에 화가 난 것은 말로는 죄송하다 말하면서 실재로는 반성 따위는 하지 않는 송혜교 측의 태도다. 탈세를 하고도 말로만 미안하다는 이들 한류 스타의 태도에 분통이 터진다. 그리고 최근에는 장근석이 탈세로 물의를 끼치고 있는데, 여기에 대해 한마디 한다.


장근석 탈세 입장 변화? 진심 없는 빈껍데기 사과였다. 비겁한 변명일뿐!


지난주 첫 방송예정이었던 ‘삼시세끼 어촌편’ 방송이 연기되었다. 장근석이 하차로 인해 통편집이 불가피하기 때문으로 나영석 피디의 결정은 당연한 것이다. 공식적으로 장근석은 비판을 받아야 하고, 진솔한 매력을 보여주어야 할 삼시세끼에 장근석이 출연한다는 것은 위선적으로 보여줄 수 있기에, 하차와 통편집은 잘한일이었다.



어제 장근석이 탈세에 대해 사과 입장으로 돌아 섰다.

처음 탈세 보도가 나왔을때는 사실이 아니다, 대응할 가치도 없다는 태도를 보였던 장근석의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 측이 사과하기로 결정한 것은 탈세가 명백히 드러났기 때문이다. 국세청에 의해 무려 100억원을 추징당한 이런 거액의 탈세에 대해 그동안 모르쇠로 일관했다는 사실에도 화가 나지만, 팬카페를 통해 한 사과문에서는 탈세를 해서 미안한 것이 아니라 논란이 있어서 사과를 한다는 두루뭉술한 태도가 불쾌하다.


그리고, 이번 탈세에 대해 장근석은 책임이 없고 소속사 책임이라고 하는데, 트리제이컴퍼니는 장근석의 1인 기업으로 장근석의 어머니가 공식 대표로 있다. 장근석의 가족 기업인 트리제이컴퍼니를 실재 운영하고 있는 것은 장근석 자신일텐데 탈세를 몰랐다는 것은 솔직하지 못하다. 과징금을 납부했으니 이제 법적으로도 책임이 없다는 태도 또한 불편하다.



송혜교와 장근석의 공통점은 탈세를 하고도 몰랐다, 과징금 납부했으니 더 이상 비난하지 말라는 태도에 있다.


송혜교는 당당하게 활동하고 있고, 어차피 해외에서 돈을 더 버니 한국인들에게 받는 비판은 아랑곳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듯하다. 장근석은 이런 송혜교를 닮아가려는 듯 법적 책임은 없고 이건 그냥 논란이다라는 식으로 넘어가려 한다.

송혜교와 장근석은 지금의 한국의 기득권들의 생각을 그대로 보여준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으면 된다, 몰랐다, 내 탓은 아니다...”

무엇보다 화가 나는 것은 겉으로는 사과를 하는 척하면 뒤에서는 “감히 나를 비난하지 말라”는 이들의 마음가짐이다. 

말로는 사과 뒤에서는 입 다물라는 이들은 불쌍한 연예인이 아니라 막강한 힘을 가진 권력자로 봐야 한다. 그래서 이들을 견제해야 하는 것이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