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박정현 - 만약에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MBC 나는가수다3 9회

올드코난 2015. 3. 28. 00:45
반응형

최고의 음악프로그램! MBC 나는 가수다 시즌3 2015.3.27 (금) 제 9회, 4라운드 2차 경연 주제: OST

7번 마지막 순서는 박정현 노래는 2008년 쾌도 홍길도 OST 소녀시대 태연의 만약에. 허균의 홍길동전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드라마로 홍길동과 활빈당 일원들이 부패한 양반들을 몰아내는 퓨전사극이다. 이 곡은 여주인공 성유리의 메인 테마곡으로 음원차트에서 장기간 상위권을 차지하며 꾸준히 사랑받은 곡으로 태연을 OST 차세대 퀸으로 자리매김하게 하였다. 태연의 여리고 깨끗한 목소리가 돋보였던 노래로 드라마 보다 더 사랑을 받았다.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가수 박정현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뛰어난 감정표현으로 최고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근데, 개인적으로 태연 버전을 너무 많이 들어서 그런지, 태연의 그 순수해 보이는 목소리로 불렀던 원곡이 좀 더 좋았다는 생각을 해 본다. 경연결과 2위를 기록했다.

[제목] 박정현 - 만약에 (태연) [가수] 박정현 (Lena Park, 르나 박) [장르] K-Pop [제작] 작사 송재원; 작곡 김준범, 이창희; 편곡 돈스파이크 [앨범] [싱글] 나는가수다 시즌3 9회 'OST‘ (2015.3.27. 문화방송)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