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복면가왕

복면가왕 오종혁 얼굴마담이 아니었다. [복면가왕 고독한 사나이 레옹 정체 클릭비 오종혁]

올드코난 2015. 12. 6. 19:52
반응형

이번 복면가왕 18대 가왕전에 3라운드까지 진출했던 클릭비의 오종혁(고독한 사나이 레옹)에 대해 정리해 본다.

오종혁은 1라운드에서 배우 김형범(절대권력 김사또)과 봄여름가을겨울의 아웃사이더를 불렀다. 결과는 81대 18이라는 매우 큰 차이로 오종혁이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때 김형범은 절대 못한 실력이 아니었다. 오종혁이 너무 잘했던 결과로 이때까지만 해도 설마 오종혁이라는 생각을 한 사람들은 전혀 없을 것이다.



2라운드에 오른 오종혁은 개그맨 김진수(머리가 커서 슬픈 파라오)와 대결했다. 김진수는 김장훈의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먼저 불렀고 이어서 오정혁은 패닉의 ‘왼손잡이’를 불렀다. 결과는 70대 29로 오종혁이 승리를 거두게 된다. 역시 오종혁이 매우 높은 표로 승리를 거두었다.


3라운드에 진출한 오종혁의 상대는 투빅의 지환 (남극신사 펭귄맨)이었다.

오종혁이 먼저 김종서의 겨울비를 불렀고 지환은 김종서의 플라스틱 신드롬을 선곡했다. 원곡가수가 같은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고 노래는 서로 다른 분위기로 오종혁은 슬픈 감성으로 지환은 흥겨움으로 대결해 69대 30으로 오종혁이 패해 가면을 벗었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 몰랐던 레옹의 정체는 바로 오종혁이었다.



오종혁은 1983년 2월 16일 생으로 벌써 33살이다. 1999년 클릭비로 데뷔해 벌써 16년이 된 중견 아이돌이고^^, 솔로가수,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하다 2011년에 해병대 1140기로 입대해 해병대 제1사단 수색대대에서 복무하다 2013년 2월 22일 전역했는데, 원래 법정 전역일은 2013년 1월 17일이었지만 모든 수색대 훈련을 마친 후 전역하기 위하여 2012년 12월에 전역 연기를 신청해 2013년 2월 22일에 전역이 되었던 것이다. 

이는 언론에 공개된 사항으로 이때 오종혁에 대한 칭찬이 정말 많았다. 특히 오종혁이 제대할 즈음에는 연예 병사들의 불성실한 복무 태도로 한창 논란이 된 시점이어서 오종혁의 성실한 복무 태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었다. '개념돌'이라는 별명을 얻은 오종혁 때문에 클릭비에 대한 호감도와 재결성에 대한 팬들의 희망이 급증하게 되었고 최근에 13년만에 전 멤버가 뭉친 클릭비가 재결성되었다.


그리고, 오늘 클릭비 오정혁은 왜 메인 보컬인지, 클릭비가 왜 다시 돌아왔는지를 보여주었다. 


오종혁은 원래 복면가왕에 출연하기 싫었다고 하는데, 이유는 뛰어난 실력자가 많아 망신을 당할까 걱정했던 것인데, 기우였다. 오종혁은 나오길 참 잘했다. 그리고, 대중들에게 오종혁은 얼굴로 가수가 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오종혁은 자신감을 얻고 간다고 밝혔고, 나는 오종혁이 가수로서 인정을 받고 간다고 말하고 싶다. 오종혁은 얼굴이 잘생겨서 가수가 된 것이 아니었던 것이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