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처음부터 일본정부 10억엔은 배상금이 아니라 소녀상 철거 대가였다.

올드코난 2016. 8. 2. 08:50
반응형

지난 7월 28일 위안부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화해·치유 재단'이 출범했다. 이는 작년 한일 위안부 합의에 의한 것으로 일본 정부는 이달 안에 10억 엔을 내놓을 예정이다. 문제는 아베의 일본 정부는 이 10억 엔을 배상금이 아니라는 입장을 사실상 정한 것으로 보인다.


교도통신 통신에 의하면 일본 정부가 한국의 위안부 지원 재단에 출연하는 10억 엔에 대해 배상금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인식을 확인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1965년 한일청구권협정에 따라 법적인 문제는 모두 해결돼 이 돈을 배상금으로 볼 수 없다는 게 일본의 주장인 것이다. (JTBC 뉴스룸 참조)


애초에 일본은 위안부 배상금을줄 생각이 없었다는게 드러났다. 

그럼에도 위안부 합의를 했던 것은 역시나 소녀상 철거였다.


아베 총리의 측근이며 첫 여성 총리감으로 밀고 있는 이나다 도모미 자민당 정무조사회장은 소녀상이 일본군이 여성들을 성노예로 삼았다는 잘못된 인식의 상징이며 소녀상 철거가 양국 합의의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다. 소녀상 철거 대가로 10억엔을 준 것이라는게 일본의 입장이다.


이런 일본에도 화가 나지만, 대한민국 외교부는 더 한심한 자들이다. 이런 뻔한 수작에 이용을 당한 것이다. 박근혜 정부는 지금이라도 당장 위안부 협상을 파기해야 한다. 만약 일본의 뜻대로 소녀상 철거가 이루어진다면 다음은 독도다. 독도를 다께시마라고 부르게 되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