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2016 검사 병신오적(丙申五賊) 홍만표, 우병우 진경준 김형준 그리고 홍준표

올드코난 2016. 9. 18. 21:41
반응형

을사오적(乙巳五賊)을 알 것이다. 1905년 학부대신 이완용, 내부대신 이지용, 외부대신 박제순, 군부대신 이근택, 농상공부대신 권중현 등 을사늑약을 강행했던 다섯명의 매국노를 일컫는 말이다. 이들은 조선을 일본에게 나라를 팔아 넘긴 민족 반역자들로 절대 이들의 죄를 용서해서는 안될 것이다.


그리고 2016년 대한민국의 사법질서를 문란하게 만들고 있는 5명의 전현직 검사들을 2016년 병신년(丙申年)에 빗대어 검사(檢事) 병신오적(丙申五賊)이라고 정의를 내리며 이들의 이름을 정리해 올린다.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 첫 번재 인물은 홍만표 변호사다. 지금 변호사법 위반 및 탈세 등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홍만표는 병신오적 중 가장 비난 받아 마땅한 인물이다.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도 책임이 있는 자이며, 전관예우를 받았던 전직 판검사 출신중 홍만표 보다 더 썩은자는 여태 없었다. 민주화 이후 최악의 검찰로 필자는 홍만표를 꼽겠다.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 두 번째 인물은 우병우 민정수석이다.

이렇게 염치가 없고 뻔뻔한 자는 없을 것이다. 각종 비리와 청와대 인사개입 논란으로 진작에 사퇴했어야 할 자이지만,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사표를 쓰는 순간 끝난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 더 악착같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우병우 역시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결정적인 책임이 있는 인물이며 정운호 몰래 변호, 넥슨과의 부동산 거래 의혹 등 감옥에 들어가야 마땅할 자다. 이런 자를 여전히 측근으로 두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에게도 책임이 있다.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 세 번째 인물은 진경준이다. 진경준 검사장은 넥슨 회장과 친구이며 스폰서였다. 이 과정으로 넥슨 주식으로 150억대 재산을 증식했고 이 외에도 여러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 현재 진경준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현직 검사장 최초로 구속되고 해임되었다. 차관급 검사장에 대한 해임 결정이 나온 것은 진경준이 처음이다.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 네 번째 인물은 김형준 부장검사다. 스폰서 검사의 대표적인 인물로 고교동창의 청탁 등으로 현재 조사 중이며, 앞으로 추가 비리가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 마지막 다섯 번째 인물은 홍준표 경남지사다. 홍준표가 과거 검사였다는 것을 잊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일명 모래시계 검사로 인기를 얻고 국회의원을 거쳐 경남지사까지 당선되었다. 최근 성완종 리스트로 이름을 올려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 홍준표가 비난 받는 것은 그의 말과 행동 때문이다. 천박하기 그지 없는 막말과 막무가내식 행동은 결국은 새누리당 텃밭이었던 경남 주민들까지 분노하게 만들어 주민소환을 앞두고 있다. 이런 자가 검사였었다.


이들 외에도 썩을대로 썩은 검사들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지금까지 드러난 최악의 검사출신들만 골라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으로 정리를 해 봤다. 홍만표, 우병우 진경준 김형준 그리고 홍준표 이들은 국민들에게도 적이지만, 이들에게 더 분노를 느껴야 하는 것은 바로 검사들이어야 한다. 

만일 검사이면서 이들에게 분노 대신 동정을 느낀다면 검사 자격이 없다고 감히 말하겠다. 

검사 병신오적(檢事 丙申五賊)을 반면교사로 삼기를 바란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