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언론

MBC와 KBS 북한 방송과 뭣이 다른가.

올드코난 2016. 9. 27. 13:43
반응형

이명박 정부 이후 MBC와 KBS의 편파 보도는 여전히 문제가 심각하다. 매일 북한 김정은에 대해서는 열을 올리며 비난하지만, 박근혜에 대해서는 침묵한다. 최근 북한에 큰 홍수가 생겼고, 김정은이 뒷짐지고 있다는 보도는 당연하지만, 정작 박근혜가 국민들에게 뒷짐지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를 안하고 있다. 이들은 국내 정치 문제에 대해서만큼은 감히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하고 있다. 


이는 북한 방송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북한에서는 우리 대한민국을 연이어 비판한다. 이성적인 판단같은 것은 없다. 그냥 적이니까 하는 어린이들의 분노와 다를 바가 없다. 문제는 MBC와 KBS가 이를 따라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주 가끔 방송을 통해 나오는 북한 방송의 진행자의 김정은 찬양과, MBC와 KBS가 감히 비판하지 못하는 박근혜에 대한 태도를 보고 있노라면, 자칫 우리 대한민국이 북한과 같은 독재국가로 다시 전락해 버리지난 않을까봐 두렵기까지 하다.


과거에는 정치인들을 가장 경계했었지만 요즘들어서는 정치인들 보다는 언론인들을 더 감시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데 이는 MBC와 KBS 때문이다. 과거 박정희 전두환 시절의 배달의 기수를 그대로 흉내내는 MBC와 KBS가 한심스럽고 화가나 몇자 적어 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