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언론

제2의 손석희, JTBC 뉴스현장 김종혁 앵커 “대통령을 망친 당신들”

올드코난 2016. 10. 27. 13:08
반응형

평일 오후 2시30분에 방송되는 JTBC 뉴스현장은 가급적이면 꼭 시청한다. 그러게 만드는 이유가 있다. 정치 기사도 타 방송사보다 깊이가 있는데다가 무엇보다 진행을 맡고 있는 김종혁 앵커의 한마디 한마디가 시원한다. 어제도 클로징 멘트도 시원했다. 원문 그대로 옮긴다. (출처JTBC 홈페이지)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무슨 사과냐는 분노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대통령은 100초 동안 자신의 일방적 입장만 늘어 놓았습니다. 그걸 진실이라고 믿는 국민도 많지 않아 보입니다.

그런데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나도 연설문을 쓸 때 친구들 얘기를 듣는다면서 대통령을 옹호하고 나섰습니다. 김재원 청와대 정무수석은 대통령의 사과 내용과 방식이 진솔하고 진심을 담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친박 정치인들, 아직도 정신 못 차립니까. 나라를 이 꼴로 만든 가장 큰 책임은 물론 박 대통령 자신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을 왕조시대의 공주나 여왕처럼 떠받들며 호가호위하던 친박들 역시 역사의 죄인으로 기록될 것이란 걸 아직도 모르시겠습니까.“


정말 제대로 한마디 했다. 필자가 낮에 JTBC 뉴스현장을 꼭 챙겨 보려고 하는 것도 김종혁 앵커 때문이다. 그러고 보면 JTBC에는 참 괜찮은 기자와 앵커들이 많다. 특히, 요즘처럼 공중파 언론이 제 역할을 못하는 상황에서 JTBC는 국민들의 희망이다.


밤에는 JTBC뉴스룸 손석희 앵커가 있다면 낮에는 JTBC 뉴스현장 김종혁 앵커가 있다. 낮에 본방송을 못 보는 분들은 JTBC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으니 한 번 보기를 추천하며 특히 김종혁 엥커의 클로징 멘트는 꼭 들어 보기를 바란다. 김종혁 앵커를 응원하며 이만 줄인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