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안철수 의원 박근혜 대통령 물러나라! 안철수 하야 주장한 것 [안철수 기자회견 전문]

올드코난 2016. 11. 2. 16:33
반응형

오늘 오후 3시 국민의당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체적인 내용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한 것이라고 본다. 우선 못 들은 분들을 위해 안철수 의원의 기자회견 전문을 올리니 일단 살펴 보자

[2016.11.2.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 기자회견 발펴문 전문]

청와대가 오늘 김병준 총리 내정자를 발표했습니다. 국민께 헌법파괴 사건의 죄를 고백하고 백배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버젓이 총리를 지명했습니다. 대통령은 제대로 된 사과 한마디 없이 뒤에 숨어서 인사권을 행사했습니다. 이것은 분노한 국민들의 정당한 요구에 대한 모욕입니다. 이것은 진실과 정의를 바라는 국민들을 조롱한 폭거입니다. 이것은 국회에서의 총리인준 논란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는 얄팍한 술책입니다. 하지만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는 정치공작이나 작전으로 모면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저는 그동안 국정붕괴 사태를 해결하고자 여러 차례 수습책을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오늘 또 한 번 깊이 절망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사태의 심각성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순실의 천문학적인 국가횡령 음모에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개입하고 지시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는 대통령을 앞세워 국가의 예산, 인사, 안보, 정책을 사유화한 중대한 국가 범죄행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들의 피땀 어린 세금을 강탈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외교안보를 위험에 빠뜨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일파의 사욕을 위해 온갖 권력을 남용했습니다. 더 이상은 용납할 수 없습니다. 저는 오늘 제게 주어진 정치적 소명을 담아 비장한 각오로 선언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십시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물러나십시오.

더 이상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닙니다. 당신에게 더 이상 헌법을 파괴할 권리가 없습니다. 당신에게 더 이상 국민들의 자존심을 짓밟을 권한이 없습니다. 당신에게 더 이상 선조들의 피땀으로 일군 대한민국을 끌고 갈 명분이 없습니다. 저는 지금 이 시간부터 위대한 국민들과 함께 정의를 되찾기 위한 그 길을 가겠습니다. 어떠한 고난도, 어떠한 희생도 감수하겠습니다. 정의를 위한 길에 제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 끝


오늘 안철수 의원의 기자회견 내용은 매우 비장하다. 안철수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정식으로 요구한 것이다. 만일 이 내용을 그대로 안철수 의원이 밀고나가고 행동에 나선다면, 중간에 포기하지 않겠다면 필자는 안철수 의원을 적극 응원할 것이다. 철수 정치인이라는 비판도 더 이상 하지 않겠다.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은 당장 하야를 하는게 맞다. 그것이 대한민국의 헌법 질서를 지키는 것이다. 용서를 할 죄가 있고 용서를 해서는 안되는 죄가 있다. 최순실의 국정농단은 어떤 경우라도 관용을 베출어서는 안된다. 그건 역사가 증명한다. 간신을 단죄하지 못한 왕조는 반드시 멸망했다. 대한민국의 존폐가 걸린 일이며, 민주주의 법치주의 모든 것이 달려있다. 박근혜 대통령 하야하라.


그리고 안철수 의원은 오늘 밝힌대로 반드시 앞에 나서기를 바란다.

그럼 당신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