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문재인 대통령이 되어야하는 이유 첫번째 반기문과 김무성을 막아야

올드코난 2016. 11. 25. 16:32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이 되어야하는 이유 첫번째 반기문과 김무성을 막아야

이번주 여론조사 결과 대선후보 1위 문재인 2위 반기문 3위 이재명 순이었습니다. 이중 2위를 기록중인 반기문을 중심으로 보수들과 자칭 제3지대 정치집단들이 뭉치게 되면 문재인 의원에게 가장 큰 위협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는 반기문이라는 사람이 대통령이 될 자질과 인품이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자신을 키워준 노무현 대통령에게 최소한의 감사함도 느끼지 못하고 조문도 제대로 하지 않는 반기문 총장이 대통령이 된다고 생각해 보세요. 반기문이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되는 이유는 그의 사람됨이 매우 옹졸하다는데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반기문 주변에 몰려들 사람들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김무성 의원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동안의 김무성의 행태에 대해 더 말하지 않겠습니다. 단지, 이것만은 꼭 아셔야 될 것이 있습니다. 김무성 의원은 의원 내각제 개헌을 하려 듭니다. 여기에는 김종인을 포함해 제3지대에 있는 많은 정치인들이 동의를 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어제 JTBC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의 인터뷰에서 의원내각제를 하려든다는 것을 내비쳤습니다.


현재의 대통령제를 손 봐야 한다는 데에는 대부분 공감 하지만 현 시점에서 개헌을 논의한다면 불랙홀처럼 최순실 게이트를 빨아들일게 분명합니다. 그리되면 박근혜 탄핵은 어려워진다는 점이 가장 우려가 됩니다. 그리고 의원내각제 제도는 현역 의원들의 기득권을 유지시키기 위한 제도로 악용이 될 소지가 높다는 점에서 의원 내각제를 반대해야 합니다. 


또 의원내각제 논의 과정에 엄청난 충돌이 생기며 박근혜에게 힘을 실어주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박근혜 퇴진을 위해서라도 개헌 논의 자체를 막는게 최선입니다.


하지만 김무성은 개헌에 불을 지피려 합니다. 박근혜 탄핵에 앞장서고 대통령 출마 포기선언을 한 것은 새누리당 비박을 중심으로 의원내각제를 추진하겠다는 것이며, 여기에 반기문 총장을 끌어 들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것입니다. (*평소에는 둔해 보이고 무능해 보이지만, 이럴때에는 김무성 의원은 생각보다 아주 영리한 사람입니다.)


만일, 반기문 총장이 대선후보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면 김무성의 제안을 거부하겠지만, 박근혜 지지율이 5%라는 점과 자신의 지지율이 2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반기문과 김무성은 손을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 총장은 대통령 김무성은 총리 혹은 내각제에서 반기문 대통령, 김무성 수상이라는 그런 거래가 오고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제3지대에 있는 정치집단들과도 거래를 할 가능성을 높게 봅니다. 이들이 뭉친다면 어떤 결과가 올지 생각해 보십시오. 대한민국의 개혁은 물건너 갑니다.


문재인이 반드시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반기문이 대통령이 되는 것을 막아야 김무성을 포함한 개혁대상 정치인들을 퇴출 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장은 최순실이 최악의 악녀로 여기겠지만 냉정하게 보면, 최순실 보다 덜 알려졌을뿐이며, 합법을 가장한 교활한 부정부패를 저지르고 있던 자들이 바로 김무성을 포함한 새누리당 의원들입니다. 제2의 최순실은 김무성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마무리하겠습니다. 반기문 총장이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반기문이 대통령이 되는 날 김무성 패거리들은 다시 정권을 장악하게 되면서 대한민국은 더더욱 곤란한 지경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문재인이 반드시 대통령이 되어야 합니다.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야할 이유가 백만가지라면, 그 중에 첫번째가 반기문과 김무성을 막기 위함이라는 말로 끝맺습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