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치

문재인 지지자 문팬과 빗나간 문빠를 분명히 구분하자.(문빠는 많지 않았다.)

올드코난 2017. 2. 28. 17:50
반응형

오늘 4월 4일부로 이글 삭제합니다. 이유는 빗나간 문빠들이 많지 않았다는 것은 착각이었다는 것을 깨달았기때문입니다. 너무 많은 문빠들이 문재인의 눈과 귀를 막고 있고, 이를 묵인하고 있는 문재인과 문재인 캠프에 더 이상 신뢰를 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문재인에게 표를 줄지 여부는 좀 더 고민해 보겠습니다.


참고: 문빠와 문베충에 대해 쓴 추가글을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문 원인 문베충 문재인을 식물대통령으로 만들 것. (가슴에 노란 리본을 단 일베 문베충)


어제 2월 27일 JTBC뉴스룸에 문재인 의원이 출연했다. 그리고 문재인 의원이 인터뷰를 보면서 문득 이런 의문들이 들었다. 과연 문빠들이 얼마나 될까? 내가 문빠들 때문에 마음이 심하게 흔들려 평정심을 잃고 문재인 의원에게 지나치게 화를 냈던 것은 아닐까? 단순히 문재인을 지지하는 정도를 넘어 문재인을 망칠수도 있는 문빠들은 도대체 몇명이나 될까? 정말 궁금했다. 마침 내일 3월1일이 쉬는 날이고 해서 실험을 해 보기로 했다. 그리고 오늘 2월 28일 오후 2시 점심을 마치고 페이스북 ‘더불어 민주당 당원모임’에 이런 글을 올렸다.


“역겨운 문빠 이놈들.

솔직히 니들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는게 싫지?

니들이 아니면 다른 사람은 문재인에게 표를 주는게 싫지?

박사모보다 못난 것들.

그래,니들 원하는데로 해주마

나는 절대 문재인에게 표를 주지 않겠다.

이제 시원하냐!

지긋지긋한 놈들“

정말 이런 글을 올렸다.^^ 문빠들을 최대한 자극을 하고 싶었다.


이 글을 올린 후 과연 몇 명의 문빠들이 들어 올까 계속 지켜 봤다. 

그런데 생각보다 인원이 적었다. 30명이 채 안된 것이다! 

실험전에는 최소한 100명은 넘길 것으로 봤는데, 기대 이하다. 


과거 내가 전인범 영입을 반대하는 글을 올렸을 때 나에게 달려들었던 문팬들이 700명이 넘었던 것을 감안해 극성 문빠는 100명은 될 것으로 봤던 것이다. 하지만 100명이 되지 않았다.


근데, 생각보다 훨씬 적어서 오히려 내 마음이 정말 편해졌다. 

이는 다시 말해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문재인 지지자들이 더 많다는 반증이 아닐까?


이번 실험을 통해 나는 내 자신을 반성해 본다. 

몇 안되는 문빠들 때문에 이들보다 훨씬 많은 진짜 문재인 지지자들 ‘문팬’들에게 화를 냈던 것이었다. 내가 생각이 부족했다. 중요한 것은 1%도 안되는 쓰레기같은 문빠들 때문에 선량한 문팬들을 비난해서는 안된다는 당연한 사실을 깨달았던 것만으로 이 실험을 해 보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끝으로 문빠를 제외한 진짜 문재인 지지자들인 문팬들에게 사과의 인사를 해 본다.


“지난 2월4일 이후 문빠들 때문에 ‘문팬’들을 통틀어 비난했던 것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내가 화가 났던 것은 문팬이 아니라 문빠들입니다. 그리고 문팬들도 이제는 문빠들과는 분명히 거리를 두려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빠가 문재인을 망치고 있습니다.”


문팬은 문빠와 분명히 다르며 문빠와 문팬을 동일시 하지 말라는 말로 마무리한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아래  (공감) 추천 버튼을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도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